“맛있는데 살도 안찜..” SNS에서 난리난 5분 만에 만드는 컵누들 다이어트 레시피 모음 5

컵누들은 기름에 튀기지 않은 당면을 사용한 컵라면으로 다이어터들의 필수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죠? 일반 컵라면이 보통 500kcal에 달하는 것에 비해 컵누들은 120kcal으로 절반도 채 되지 않는데요.

SNS에서 컵누들을 이용한 이색 다이어트 레시피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에도 죄책감 없이 파스타부터 찌개, 찜닭, 볶음밥을 즐길 수 있다고 하니 다이어터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컵누들 찜닭

ⓒ 유튜브 ‘연동이네’

[재료_ 컵누들 매콤찜닭, 다진마늘, 닭가슴살, 양파, 청양고추(생략 가능)]

① 면만 먼저 익혀줍니다.
②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 뒤 다진마늘 + 양파를 볶아주고 닭가슴살도 볶아주세요.
③ 아까 익힌 면을 넣어주시고 컵누들 매콤찜닭 양념을 넣고 잘 볶아주세요.

– 기호에 따라 청양고추나 참기름 추가

찜닭컵누들은 지루한 식단에 활기를 채워넣는 메뉴로 닭가슴살과 컵누들 하나면 5분 만에 고퀄리티 다이어트 찜닭이 완성된다고 합니다.

컵누들 계란찜

ⓒ 유튜브 ‘연동이네’

[재료_ 컵누들 매콤한맛, 계란 2개]

① 면을 다 먹고 남은 국물에 계란 2개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② 전자레인지에 2분 30초만 돌려주시면 완성됩니다.

※ 컵누들 용기는 전자레인지용 X,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옮겨 담아주세요.

컵누들 계란찜은 면만으로는 다소 허전한 배도 채워주고 단백질 섭취도 할 수 있어서 일석이조의 메뉴라고 합니다.

이 계란찜을 먹기 위해서 컵누들을 먹을 정도라고 하네요.

컵누들 볶음밥

ⓒ 유튜브 ‘연동이네’

[재료_ 컵누들 매콤한맛, 계란, 밥, 참기름, 파]

① 면은 잘게잘게 잘라주세요.
② 파기름을 내주시고 계란은 스크램블 해주세요.
③ 밥 1공기 + 컵누들 통째로 넣어서 물기가 날아갈 때까지 볶아주세요.
④ 참기름으로 마무리!

컵누들 컵에 참기름 넣고 + 깨를 통에 붓고 볶음밥을 넣어주신 다음 접시 위에 뒤집어서 담아주세요.

(선택) 밥이 따뜻할 때 치즈 한 장 얹어서 녹여 먹으면 훨씬 맛있다고 해요.

밥과 컵누들 양념이 생각보다 너무 잘 어울려서 꼭 다이어트 뿐만이 아니라 그냥 먹어도 너무 맛있다고 합니다.

컵누들 투움바

ⓒ 유튜브 ‘연동이네’

[재료_ 컵누들 매콤한맛, 치즈, 우유, 다진마늘, 소세지, 양파]

① 양파 + 소세지 + 다진마늘을 볶아주시고 우유를 잠길 정도로 부어주세요.
② 우유가 끓으면 면 + 스프 + 치즈를 넣어주시면 완성입니다.

다이어트 중 꾸덕한 파스타가 당길 때 활용하기 좋은 레시피

컵누들과 우유, 치즈만 있으면 레스토랑에서 먹는 비주얼 못지 않은 투움바 파스타를 재현할 수 있다고 하네요.

컵누들 순두부

ⓒ 유튜브 ‘연동이네’

[재료_ 컵누들 매콤한맛, 팽이버섯, 대파, 청양고추, 순두부, 계란, 고춧가루]

① 물양은 컵누들 선 살짝 아래까지 넣고 냄비에 부어주세요.
② 물이 끓으면 스프를 넣어주세요.
③ 채소와 면을 넣고 끓이다가 순두부를 추가해주세요.
④ 찌개가 끓어오르면 계란, 고춧가루를 넣어주시면 완성입니다.

일반 순두부찌개보다 칼로리고 낮고, 순두부와 계란으로 단백질까지 챙겨 한끼 식사로 든든하다고 합니다.

맵지 않은 편이지만, 더욱 순한 순두부찌개를 즐기고 싶다면, 우동맛을 활용해도 좋다고 하네요.

출처 : 유튜브 ‘연동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