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들도 매일 먹는다던데..” 흰쌀밥에 넣어 먹으면 암세포 성장을 막고 사멸하게 만드는 최고의 항암음식 1가지

0
252

흰쌀은 도정과정 중에 중요 영양소가 제거되고 혈당 지수가 높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흰쌀밥보다는 현미와 콩 등을 넣은 잡곡밥을 만들어 먹는 것이 좋은데요.

잡곡 대신 ‘이것’을 넣으면 부족한 영양소를 채우고 항암효과 및 다이어트, 나쁜 콜레스테롤 제거, 치매예방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흰쌀밥에 ‘이것’ 넣어 먹으면 암세포가 싹 죽어버리는 음식

바로 강황입니다. 강황은 인도의 아유르베다에서 몸의 균형을 맞추고 면역력을 키워 여러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한다고 적혀있습니다.

수많은 연구들을 살펴보면 강황 속 커큐민이 항염작용과 항산화, 항암, 치매 예방 등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 항암효과

강황에 함유된 커큐민 성분은 항산화 및 항염작용을 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사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 연구 논문에 따르면 대장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커큐민을 경구투여한 결과, 커큐민을 섭취하는 동안 염증유발물질이 유의적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외에도 자궁경부암과 위암, 췌장암, 피부암 등의 발생을 막아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2) 다이어트

강황 속 커큐민은 지방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분해하는 호르몬을 활성화시켜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미국 연구팀에 따르면 실험쥐를 두 그룹으로 나눠 12주 동안 한 그룹은 고지방 먹이를 주고 다른 한 그룹은 고지방 먹이와 커큐민 500mg을 투여했습니다.

그 결과, 커큐민을 섭취한 그룹은 체중이 늘지 않았고 혈중 콜레스테롤도 높아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3) 항염작용

폴리페놀의 일종인 커큐민은 염증 유발 물질인 프로스타글란딘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강황은 염증 유발지수가 가장 낮고 항염증 효과가 큰 식품이기도 한데요.

그 덕분에 류마티스 관절염과 비염, 천식 등 다양한 염증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4) 치매예방

베타 아밀로이드는 치매 환자의 뇌에서 발견되는 성분으로 치매의 중요한 위험 요인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이 응집되어 플라크를 활성화되면 신호전달 통로가 차단돼 뇌세포가 죽고 치매가 발생하게 됩니다.

카레를 즐겨 먹는 인도인들은 치매 발병률이 미국인들에 비해 1/4에 불과하고, 세계에서 치매 발생률이 가장 낮다고 합니다.

5) 콜레스테롤 감소

콜레스테롤이 쌓이면 지방 대사가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으면서 고지혈증과 동맥경화, 뇌졸중 등의 심혈관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강황 속 커큐민은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막고 혈소판이 엉겨 붙는 것을 멈추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지방간을 유도한 동물모델에게 강황추출물을 4주간 투여한 결과, 중성지방 49%, 총콜레스테롤 42%, 나쁜 콜레스테롤 85% 줄어들었다고 발표했습니다.

강황밥 만드는 법

의외로 강황밥 만드는 법은 간단합니다. 평소처럼 쌀을 씻고 적당량 물을 넣은 다음 강황가루 1/2스푼을 넣고 취사를 눌러주면 됩니다.

강황밥은 특별한 향이나 맛이 느껴지지 않아 누구나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밥이 아니더라도 요리에 활용해도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