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작용 장난 아니네..” 밥 먹듯이 했던 ‘이것’ 알고 보니 신장 기능 망가뜨려 돌덩이 발생시키는 최악의 습관이었습니다.

0
118

최근 국내에 각종 신장병 환자들을 살펴보면 과거보다 연령이 점차 낮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더 이상 늙어야지만 병에 걸린다는 얘기가 아닌 것이다. 따라서, 젊은 사람들도 병에 걸리기 전에 미리미리 건강관리에 힘써야 한다는 뜻이다.

신장이 망가지는 이유에는 정말 다양한 원인들이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우리가 매일 같이 하는 행동인 ‘마시는 습관’이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사실을 많은 사람들은 모르고 있을 것이다.

과연 어떤 습관들이 우리의 신장을 망가뜨리고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자.

1) 갈증을 느낄 때 돼야 물 마시기

몸에서 갈증을 느낄 때는 이미 우리 몸의 세포가 탈수 상태로 인식해 중추신경에서 구조 신호를 보낸 것이다.

따라서 우리 몸에서 갈증을 느끼기 전에 항상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해줘야 한다. 갈증 상태가 오래 유지될 시 신장의 독소 배출 능력이 크게 떨어져 신장병을 유발할 수 있다.

2) 장기간 차, 커피 마시기

차나 커피를 장시간 혹은 다량으로 섭취할 시 소변 배출을 위해 과도한 이뇨작용이 일어나게 된다.

이때 우리 몸에서 과도한 수분이 배출 되게 되는데, 이는 체내 수분을 부족하게 만들어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지 않을 시 신장 건강에 굉장히 해롭다.

3) 음료수를 물처럼 마시기

간혹 과도한 음료 섭취로 길들여진 입맛 탓에 물 맛을 심심하게 느껴 물 대신 음료수를 마시는 이들이 있다.

이렇게 마신 음료수의 당분과 인산염분이 소변을 통해 인체 칼슘을 다량으로 배출 시키게 되는데, 이는 우리의 신장을 망가뜨려 신장 결석으로 이어지게 된다. 따라서 물 대신 음료수를 마시는 습관은 당장 버려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