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kg 감량한 식단이??” 비현실적이고 빡셀 줄 알았는데 맛보니까 평생도 가능하겠네요.

추웠던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면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이들이 늘어난다. 두꺼운 옷으로 가렸던 체형이 옷차림이 얇아지면서 드러나기 때문인데, 다이어트를 결심한 이들이 가장 먼저 알아보는 것은 바로 다이어트 식단일 것이다.

이에 오늘은 맛있게 먹으면서 10kg을 감량하게 도와준 다이어트 식단 6가지가 담긴 영상을 소개한다. 유튜브 채널 ‘나나Nanasserie’에는 “-10kg을 감량하면서 맛있게 먹었던 다이어트 식단 BEST 6″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유튜브 – 나나Nanasserie

영상 속 그녀는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고, 음식에 대한 죄책감 없이 다이어트 중 즐기며 먹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맛있는 레시피만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그녀가 준비한 6가지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자.

바나나 오트밀

ⓒ유튜브 – 나나Nanasserie

냄비에 오트밀 40g을 넣고, 아몬드 밀크 100ml도 함께 넣어준다. 아몬드 밀크가 없다면 두유나 우유로 대체 가능하다. 이후 바나나 1/2개를 추가로 넣어 중간 불에서 데워준다.

어느 정도 물기가 없어지면 약불로 줄이고 눌어붙지 않도록 계속 저어준다. 사과, 블루베리, 견과류 등을 토핑으로 올리고 메이플 시럽 1스푼을 뿌려 마무리한다.

취향껏 시나몬 파우더 1/2~1 티스푼 추가하면 된다. 따뜻한 오트밀은 포만감이 오래가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간단하고 든든한 한 끼로 제격이라며 추천했다.

닭가슴살 실곤약 볶음면

ⓒ유튜브 – 나나Nanasserie

닭가슴살 소시지 120g 준비한 뒤, 실곤약 면 200g을 뜨거운 물에 담가 둔다. 양파 반개, 파프리카 반개, 닭가슴살 소시지 등의 재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한다.

팬에 올리브유를 적당량 둘르고, 다진 마늘 1/2 스푼과 함께 손질한 재료들을 차례로 넣는다. 후추와 소금을 약간 넣어 밑간하고 뜨거운 물에 불린 실곤약 면을 넣는다.

물 3~4스푼, 고춧가루 1/2스푼, 간장 1스푼, 올리고당 1스푼, 굴소스 1스푼을 넣어 소스가 면과 채소에 잘 스며들게 볶고, 마무리로 숙주를 넣어 완성한다.

리코타 치즈 샐러드

ⓒ유튜브 – 나나Nanasserie

토마토, 양상추, 어린잎을 준비해 깨끗하게 씻은 뒤 한입 크기로 손질한다. 닭가슴살도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 얹고, 그 위에 리코타 치즈도 적당히 추가한다.

발사믹 드레싱은 발사믹 식초 2스푼, 올리브 오일 1스푼, 레몬즙 1/2스푼, 올리고당 1/2스푼을 넣어 완성한다. 완성된 발사믹 드레싱과 건 크랜베리를 올려주면 담백한 리코타 치즈가 별미인 샐러드가 완성된다.

요거트 볼

ⓒ유튜브 – 나나Nanasserie

그릭 요거트 3~4스푼 정도 넣고, 딸기, 바나나, 키위, 냉동과일 등 자유롭게 넣어준다. 이후 카카오 닙스 1 티스푼, 치아씨드 1 티스푼, 그래놀라, 건 크랜베리 1 티스푼 넣어주면 간단한 아침식사 1끼가 완성된다.

크래미 샌드위치

ⓒ유튜브 – 나나Nanasserie

크래미 4개를 잘게 찢어준다. 가위를 이용해 한 번 더 잘라주고, 비건 마요 3스푼, 레몬즙 1/2스푼, 소금, 후추 약간, 올리고당 1스푼을 넣어 섞어준다. 토마토와 계란 프라이까지 준비하면 재료 준비는 끝난다.

랩으로 샌드위치를 고정하고, 헤인즈 머스터드를 고르게 펴 바른다. 양상추, 토마토, 크래미, 계란 프라이 순서로 얹고 흐트러지지 않게 랩으로 꽉 고정해주면 완성이다.

돼지 목살 구이와 쌈채소

ⓒ유튜브 – 나나Nanasserie

양파는 채 썰고 새송이 버섯도 준비한다.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목살을 맛있게 굽는다. 여기서 꿀팁은 약간의 소금과 후추로 밑간 하고, 강황 가루로 돼지고기의 잡내를 잡아주는 것이다.

다 구운 고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키친 타올로 옮겨 기름기를 빼준다. 팬에 양파와 버섯도 마저 굽고, 쌈채소와 함께 먹을 쌈장을 준비한다. 준비한 음식을 맛있게 먹으면 양질의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유튜브 – 나나Nanasserie

다이어트 식단 때문에 고민 중이라면 그녀가 소개한 다이어트 식단 6가지를 참고해 맛있게 먹으면서 다이어트할 수 있도록 하자. 더욱 자세한 레시피는 유튜브 채널 ‘나나Nanasserie’에서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