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쏙 들어가네..” 잠들기 5분 전에 똥배에 달라붙은 ‘내장지방’ 싹 다 녹여버리는 기적의 마사지법

몸 속에 쌓인 쓰레기인 셀룰라이트, 울퉁불퉁 뱃살을 만들죠? 셀룰라이트는 미관을 해칠뿐 아니라, 통증부터 암까지 모든 만병의 근원이라고 하는데요.

MBN ‘엄지의 제왕’에 박혜정 연예인 뷰티 디렉터가 출연하여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초간단 마사지 비법을 소개했는데, 하루 단 5분이면 드라마틱한 변화를 경험하실 수 있다고 하니 한 번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 MBN ‘엄지의 제왕’

박혜정 연예인 뷰티 디렉터가 소개한 마사지는 뱃살 줄이는 림프 마사지 & 붕대 요법이라고 하는데요.

배 주위에 묵직하게 잡히는 살 일명 배 둘레 햄, 러브핸들이 신경 쓰이시는 분들은 꼭 따라하세요!

정말 단 5분 만에 뱃살을 줄일 수 있는지 확인 해보기 위해서 마사지 전 허리둘레를 재봤는데, 우선 뱃살 마사지 전 장성숙 주부의 허리둘레는 83cm라고 합니다.

뱃살 줄이는 림프 마사지

ⓒ MBN ‘엄지의 제왕’
ⓒ MBN ‘엄지의 제왕’

① 옆구리 살을 양손 전체 면적으로 잡고 배꼽 쪽으로 꼬집어 올린다.
② 반대편 옆구리도 5등분으로 나눠 양손으로 꼬집으며 배꼽 방향으로 마사지한다.
③ 배에 오일이나 크림을 바르고 시계 방향으로 마사지한다.
④ 마지막에는 서혜부 쪽으로 쓸어내리듯 마사지한다.

Q. 뱃살을 가로가 아닌, 세로로 잡아야 하는 이유?

A. 뱃살은 옆구리부터 세로 방향으로 꼬집어야 노폐물이 림프의 순환 방향으로 이동 (배꼽과 서혜부 쪽을 향해 마사지)
ⓒ MBN ‘엄지의 제왕’
ⓒ MBN ‘엄지의 제왕’

⑤ 배꼽 아래 손가락 세 마디 부분을 누르며 복식호흡한다.
⑥ 배꼽 오른쪽 손가락 세 마디 부분을 누르며 복식호흡한다.
⑦ 배꼽 위쪽 손가락 세 마디 부분을 누르며 복식호흡한다.
⑧ 배꼽 왼쪽 손가락 세 마디 부분을 누르며 복식호흡한다.

주의! 가슴이 아닌 배가 볼록 올라오도록 코로 숨을 깊게 들이쉰다.

뱃속 가스 노폐물이 배출된다고 생각하며 길~게 호흡

복식호흡은 림프가 잘 움직이게 하는 기본 운동으로 들숨 날숨을 통해 폐의 압력이 생기는데 폐의 압력으로도 림프가 빠르게 움직인다고 합니다. 그래서 복식호흡만 해도 배가 편안해지는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 TIP. 지방층이 있는 경우 흔들어 누르면 시원한 느낌과 함께 효과 ↑
ⓒ MBN ‘엄지의 제왕’

⑨ 옆구리 살을 잡고 배꼽 방향으로 당기듯 마사지한다. (혼자 할 때는 양손으로 옆구리를 잡고 앞쪽으로 밀듯이)
⑩ 손을 달걀 잡듯이 동그랗게 만들어 배꼽을 덮어 냉기를 뺀다.

입으로 숨을 내쉴 때(복식호흡) 배에 진동을 주며 자극. 내쉬는 호흡은 최대한 길게 해야 효과

배가 차갑거나 아랫배가 묵직할 경우 호흡할 때마다 배꼽에서 차가운 느낌이 전달
  • 뱃살 마사지는 틈틈이 자주 하는 것이 효과적

뱃살 줄이는 붕대 요법

ⓒ MBN ‘엄지의 제왕’

① 무릎을 굽히고 엉덩이를 위로 쭉 올려서 탄력 붕대로 배를 감싼다.
② 배에 붕대를 감고 5분만 유지하면 끝

Q. 붕대를 단단하게 감는 건 수축 효과 때문인가?

A. 마사지로 자극을 받은 지방층 사이사이에 약간의 공간이 발생하기 때문에 지방층 사이의 공간을 단단하게 고정하면 근력 상승, 혈액순환 원활
(아랫배에 힘을 꽉~준 느낌 배가 조이는 정도가 적당)
ⓒ MBN ‘엄지의 제왕’

그렇다면 배 마사지 강도는 어느 정도로 해야 할까요?

배의 경우에는 지방층이 두껍기 때문에 표피층이 잡게 되면 오히려 아프기 때문에 근막까지 깊고 강하게 잡아야 지방층이 흐물흐물해지면서 사이즈가 감소된다고 합니다.

이제 드디어 뱃살 마사지 후 허리둘레를 확인해볼 시간인데, 뱃살 림프 마사지 5분 + 붕대 요법 5분 = 10분경과 10분 만에 뱃살이 얼마나 줄었을까요?

ⓒ MBN ‘엄지의 제왕’

눈으로 보기에도 확연히 달라진 뱃살! 앞, 뒤, 양옆으로 볼록하게 튀어 나왔던 뱃살이 확연히 축소된 장성숙 주부.

분명 10분 전까지만 해도 83cm였던 허리둘레였는데, 마사지 후 허리둘레가 78.5cm로 허리둘레가 4.5cm 감소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배에 붕대를 감고 집안일이 모두 가능하지만, 모든 마사지는 20분 이상 할 경우 오히려 역효과로 오히려 혈액순환이 안되기 때문에 꽉 낀 바지 입으면 더부룩하고 답답한 것과 같은 이치라고 합니다.

따라서 뱃살 붕대 마사지는 20분 이내가 적당하다고 해요. (하루 한 번이 적당)

출처 : MBN ‘엄지의 제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