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삶을 사는 기분..” 맨날 들창코라고 놀림 받았는데 ‘이 동작’ 따라했더니 콧대가 완전 높아졌습니다.

집에서도 오똑한 코를 만들 수 있다는 자가 교정법이 소개돼 화제다.

이 교정법은 유튜브 채널 ‘압구정 리샘한의원TV’에서 소개된 방법으로 자가교정을 통해 코뼈가 무럭무럭 자라서 코가 높아지는 것이 아닌, 코가 낮고 퍼져 보이게 하는 요인을 개선하는 원리다.

전문가가 소개한 오똑한 코 만드는 자가 교정법은 다음과 같다.

높은 코 만드는 자가 교정법

1. 눈살근 풀기

유튜브 – ‘압구정 리샘한의원TV’

양눈 중심부터 미간의 윗부분까지를 3포인트로 나눠 중지와 약지로 꾹 눌러 3초간 흔들면서 풀어주는 것을 2~3회 반복한다. 누를 땐 피부를 문지르는 것이 아닌, 손가락이 뼈 위에 닿도록 꾹 누르고 흔들어줘야 한다. 

2. 코 옆라인 풀기

유튜브 – ‘압구정 리샘한의원TV’

양쪽 콧망울부터 눈 안쪽까지 다섯 포인트로 나눠, 한 포인트당 5초씩 부드럽게 풀어준다. 풀어줄 땐 아래에서 윗방향으로 먼저 풀어주고, 다시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면서 천천히 풀어준다. 

3. 앞볼 스트레칭

유튜브 – ‘압구정 리샘한의원TV’

위아래의 입술을 최대한 입안으로 말아 넣고, 양쪽 손을 볼에 밀착해서 천천히 끌어내리면서 입은 자연스럽게 벌려주는 동작을 5회 반복한다.

동작 시 입과 광대가 최대한 멀어지는 느낌을 가지고 10초간 유지하고 풀어주는 것이 좋으며, 입술을 입안으로 말아 넣은 상태를 최대한 유지해 주는 것이 효과가 좋다.

또한 손을 끌어내리면서 눈동자는 천정을 바라보면 얼굴 전체의 스트레칭 효과가 더욱 커진다.

4. 비근 늘려 코 높이기

유튜브 – ‘압구정 리샘한의원TV’

양손 검지와 중지를 이용해, 한 손은 콧대 윗부분에 놓고 다른 한 손은 눈 안쪽라인이 내려오는 코 옆선에 대고 꾹 누른 상태에서 서로 반대 방향으로 당겨준다.

비근을 최대한 늘린 상태에서 3초 유지하고 풀어주는 것을 5~10회 반복한다.

동작 시 윗입술을 최대한 아래로 내리면서 입을 ‘아~’벌려주는 것이 스트레칭을 더 용이하게 한다. 

5. 코뼈 세우기

유튜브 – ‘압구정 리샘한의원TV’

책상에 앉아 가운데 손가락으로 콧방울 위쪽 코뼈부터 미간 중심부까지 5포인트를 꾹 누르고 살짝 밀어 올리는 방향으로 5초간 힘을 준다.

이때 코뼈의 뿌리를 세운다는 느낌을 갖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다.

동작 시 고개를 약간 숙여 머리의 무게로 자연스럽게 힘이 들어가도록 하되 무리하게 힘을 주지는 않아야 한다. 

6. 코살집 정돈하기

유튜브 – ‘압구정 리샘한의원TV’

코끝부터 콧방울 부위 등 연골부위 전반을 1,2지로 잡고 살짝 흔들면서 풀어준다. 이 동작은 기혈 순환을 촉진시켜 콧날을 좀 더 얄상하고 매끈하게 만들어준다.

7. 콧대 정돈하기

유튜브 – ‘압구정 리샘한의원TV’

콧방울 위쪽 단단하게 만져지는 코뼈부터 양 눈썹 앞까지의 라인을 아래에서 위로 천천히 쭉 쓸어주어 콧대를 정돈한다.

이 동작을 5회 반복한다. 동작 시 피부표면을 훑는 것이 아니라, 손가락에 뼈가 느껴져야 한다. 

단, 피부가 예민한 경우 로션이나 크림을 바르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주의사항

유튜브 – ‘압구정 리샘한의원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