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많이 한다고 살 빠지는 게 아니에요..” 20년간 초고도비만 부부가 총 ’60kg’ 감량하기 위해 먹었던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 후 뺀 살을 요요없이 유지하는 게 모든 다이어터의 꿈이죠? 살을 빼는 것보다 어려운 게 바로 유지인데요.

MBN ‘엄지의 제왕’에 과거 고도 비만에서 아내 -20kg, 남편 -40kg 총 60kg를 감량하고 20년째 유지중인 유지어터 부부가 출연하여 화제입니다.

ⓒ MBN ‘엄지의 제왕’

유지어터란 유지 + 다이어터의 합성어로 살을 뺀 이후 요요 현상이 오지 않고 잘 유지하는 사람을 말하는데요.

스탠퍼드 대학교 2016에 따르면 다이어트 성공 후 원래 몸무게로 돌아갈 확률이 5년에 95%, 10년이면 99%라고 하는데요.

과연 이 유지어터 부부는 어떻게 총 -60kg를 감량하고 20년동안 유지하고 있는 것일까요?

ⓒ MBN ‘엄지의 제왕’

유지어터 부부는 건강 달인이라고 불릴 정도로 밖에서나 집에서나 운동에 진심인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물론 운동도 중요하지만, 운동만으로는 부족하다며 제일 중요한게 있다고 합니다. 바로 식단!

부부는 운동 만으로는 절대 살을 뺄 수 없다며 ‘건강한 다이어트는 식습관으로 완성된다’고 말했는데요.

유지어터 부부의 -60kg 감량은 물론 20년째 유지를 도와준 특별한 식단이 있다고 하는데, 과연 무엇일까요?

들깨

ⓒ MBN ‘엄지의 제왕’

유지어터 부부의 다이어트 + 유지를 도와준 일등공신은 바로 들깨. 들깻가루라고 합니다.

이 부부가 먹는 밥에는 늘 들깻가루가 들어간다고 하는데요.

들깨에는 오메가-3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근육 생성에 도움을 주고 근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 당뇨병 완화와 복부 비만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부부가 매일 먹는 ‘들깨굴톳밥’ 은 어떻게 만드는 것일까요?

들깨굴톳밥 만드는법

ⓒ MBN ‘엄지의 제왕’

[재료_ 잡곡, 톳, 굴, 들깻가루, 들기름, 물]

① 잡곡은 미리 불려놓는다
② 톳은 식촛물에 담가 이물질을 제거한 후 자른다
③ 손질한 굴과 톳을 잡곡에 얹은 뒤 들기름을 두른다
④ 센 불에 10분, 중불에 5분간 가열한다
⑤ 마지막 뜸을 들일 때 들깻가루를 듬뿍 뿌려서 섞어주면 완성

출처 : MBN ‘엄지의 제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