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는 셈치고 먹어보세요..” 양파 그냥 먹지 말고 ‘이렇게’ 먹으면 혈관 노폐물 쏟아져 나옵니다.

2019년 세계보건기구 발표에 따르면 전 세계 사망 원인 1, 2위는 허혈성 심장 질환과 뇌졸중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 두 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은 혈액 오염으로 비정상적으로 혈액이 끈적이거나 기름때가 많은 상태를 말합니다.

출처 : MBN ‘엄지의 제왕’

이는 고지혈증, 고혈당, 고혈압 질환 환자에게서 나타나는데 방치할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는 허혈상 심장 질환이나 뇌 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뇌졸중은 재발확률이 높은 병으로 재발이 되지 않게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MBN ‘엄지의 제왕’에 이윤준 씨가 출연하여 실제 혈관 질환을 앓고 난 이후 ‘이 음식’을 통해 혈액 오염을 막아 재발 없이 일상으로 무사히 복귀 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과연 그 비결은 무엇일까요?

레드 와인

출처 : MBN ‘엄지의 제왕’

이윤준 씨의 비결은 바로 ‘레드 와인’ 이라고 합니다.

술로 뇌졸중 재발을 막았다니 참 아이러니 하죠? 모든 술이 가능하다라는 것이 아니라 와인이라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와인은 술이지만 세계보건기구가 선정한 세계 10대 장수 식품 중 하나입니다.

와인 하면 떠오르는 나라는 바로 프랑스죠? 프랑스 사람들은 동물성 지방을 굉장히 많이 섭취하는데도 심장질환의 사망률이 굉장히 낮다고 합니다.

이를 프렌치 패러독스라고 하는데 이 모순이 가능한 이유가 바로 레드 와인 때문이라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출처 : MBN ‘엄지의 제왕’

레드 와인에는 ‘레스베라트롤’ 이라는 성분이 포함이 되어 있는데요.

다소 생소하실 수는 있지만, 송해 역시 장수 비결로 이 ‘레스베라트롤’을 10년간 꾸준히 섭취하신 걸 꼽으셨다고 합니다.

이 레스베라트롤은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항산화 효과가 굉장히 뛰어나서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막아주고 또 혈관 벽에 혈전이 쌓이는 것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레스베라트롤이라는 성분은 포도 껍질과 줄기에 많이 포함이 되어 있다 보니까 이걸 제거하고 만드는 화이트 와인보다는 레드와인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양파와인

출처 : MBN ‘엄지의 제왕’

이윤준 씨는 어머니께서 만들어주신 특급 레시피 ‘양파와인’ 을 퇴원하고 뇌졸중 발병 후 지금까지 5년 동안 매일 매일 한 잔씩 마시고 있다고 합니다.

양파와인이 뇌졸중 완화에 정말 도움이 될까요?

양파의 별명이 바로 혈관 청소부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이 혈관 청소부 역할의 핵심은 양파 속에 들어있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퀘르세틴 입니다.

퀘르세틴은 혈액 속에 녹아있는 나쁜 지방과 또 혈전들을 녹여 체외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출처 : MBN ‘엄지의 제왕’

이 뿐만 아니라 양파를 드셔 보시면 맵고 알싸한 맛이 느껴지죠?

이게 바로 양파 속 아린 맛을 내는 ‘황’ 성분이라고 하는데요.

양파의 황 성분은 혈액을 맑게 해주는 자연 희석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심 · 뇌혈관 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우리는 보통 포도를 먹을 때 씨와 껍질은 버리고 과육만 섭취하는데요.

근데 사실 레스베라트롤이 많이 들어있는 곳은 껍질과 씨 입니다. (껍질2.98mg, 씨 3.96mg, 과육 미검출)

결국 이 레스베라트롤을 제대로 먹으려면 와인의 형태로 먹어야 하는데요.

양파의 퀘르세틴이 알코올에 잘 녹기 때문에 와인의 강력한 항산화제인 레스베라트롤과 양파의 혈관 청소부인 퀘르세틴 그 2가지가 만나면 확실한 혈관 건강 지킴이가 될 수 있다고 하네요.

양파와인 만들기

출처 : MBN ‘엄지의 제왕’

① 양파 큰거 2개를 깨끗이 씻어서 깍둑썰기 해주세요.

② 병을 소독해서 준비해주세요.

③ 썬 양파와 와인을 넣어 3일 정도 숙성해주세요.

④ 하루 한 잔씩 마시면 됩니다.

출처 : MBN ‘엄지의 제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