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효과 오짐..” 머리 아파하던 김대리한테 ‘이것’ 해줬더니 두통 사라지는 거 보고 오늘부터 1일 됐습니다.

0
489

잘못된 자세로 인해 발생하는 긴장형 두통과 머리가 욱신거리는 통증을 유발하는 편두통이 있습니다.

편두통의 경우 최소 4시간부터 3~4일 동안 지속되는 경우가 발생하고,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로 머리가 욱신거리는 통증을 유발합니다.

그러나 이런 두통들도 평소 어깨와 목, 두피 마사지를 해준다면 두통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두통 싹~ 가시게 하는 두통 완화 마사지법

두통 완화 마사지
출처 :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앉은 자세에서 한쪽 팔을 앞으로 편 다음 목에 갖다대고 45도 방향으로 몸을 기울여주세요.

그런 다음 엄지로 옆 목 근육을 튕겨주면 충분히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평상시 TV보는 자세로 옆목을 약한 압으로 약 30초~2분 정도 마사지해주면 좋습니다.

출처 :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양쪽 손깍지를 껴서 머리 뒤로 넘긴 다음 뒤통수 움푹 파인 부분을 손바닥으로 지압해주면 됩니다.

후두하근은 머리와 목을 연결하는 큰 근육이기 때문에 적당한 힘을 가해야 뭉친 근육이 풀립니다.

출처 :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양쪽 손깍지를 낀 다음 엄지로 후두하근부터 견갑거든까지 원을 그리듯 넓게 마사지를 해줍니다.

마찬가지로 깊숙이 있는 근육이기 때문에 적당한 압을 줘 충분히 마사지해줘야 합니다.

출처 :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미간에 힘을 주면서 인상을 쓰는 행동은 두통을 유발하는 원인이기 때문에

한쪽 팔꿈치를 기댄 다음 미간부터 이마 위까지 손가락으로 가볍게 풀어주면 두통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좀 더 쌔게 마사지하고 싶은 분들은 손바닥이 아닌 주먹으로 지압하면 됩니다.

출처 :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의자에 앉은 다음 의자 팔걸이에 손을 얹은 다음

손가락을 관자놀이에 짚고 머리에 기대 아래에서 위로 쓸어줍니다.

고개를 움직여주면 훨씬 더 쉽게 마사지할 수 있습니다.

오늘 알아본 5가지 마사지를 매일 5분씩 해주면 두통을 치료하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평소 두통을 달고 사셨던 분들은 오늘 포스트 참고하여 도움 얻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