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졸중은 뇌혈관이 막혀서 발생하는 뇌경색과 뇌혈관 파열로 인해 뇌 조직으로 혈액이 유출되어 발생하는 뇌출혈을 통틀어 일컫는 말입니다.
매년 뇌졸중으로 인한 사망자 수는 약 1만 4,000명으로 매해 거듭될 수록 사망자 수는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는 평소 건강 개선을 통해 뇌졸중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지난 MBN 엄지의 제왕에 출연한 이시윤 씨는 ‘이것’을 섭취해 뇌졸중 진단 1년 만에 뇌졸중 증상을 완화했을 뿐만 아니라, 두 달만에 10kg를 감량했다고 합니다.
그것은 무엇일까요?
이시윤 씨의 아내가 연구해서 짜준 식단 덕분에 뇌졸중과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그는 매일 아침에 달걀과 주스 한 잔을 먹고 아침 운동을 나가고 3~4시쯤 늦은 점심을 먹는다고 합니다.
그의 달걀에는 숨겨진 비결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 방법으로 달걀을 먹으면 달걀 비린내도 없고 맛은 더 좋아진다고 합니다.
달걀을 삶을 때 양파껍질과 뽕잎, 녹차 한 줌씩 깔아주고 물 3컵과 소금 1큰술, 식초 1작은술을 넣고 40분간 잘 쪄주면 뽕잎란이 완성됩니다.
양파껍질과 녹차, 뽕잎을 넣은 달걀을 먹으면 뇌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양파껍질은 양파 알맹이보다 퀘르세틴이 60배 이상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관 손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녹차는 뇌혈관 장벽을 통과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하루 녹차 한 잔이상 섭취하면 뇌졸중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뽕잎은 루틴과 가바(GABA), DNJ 성분 등이 풍부해 혈당을 낮추고 고지혈증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처럼 이시윤 씨는 매일 아침 주스와 뽕잎란을 먹고 늦은 점심을 먹어 두 달만에 10kg를 감량하고, 뇌졸중 완화에도 큰 도움 얻었다고 합니다.
평소 뇌 건강에 관심 많으셨던 분들은 이번 글을 통해 도움 얻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