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좋은 걸 왜 몰랐지?” 밥에 넣어 먹던 팥을 ‘이렇게’ 먹었더니 뱃살에 달라붙은 지방이 모조리 녹아 사라졌습니다.

0
92

100kg이 넘는 고도비만에서 탈출하며 건강 전도사로 활약 중인 이햐안이 MBN ‘대한민국 1% 건강청문회’에 출연했는데요.

전혀 살찌는 체질이 아니였다는 이하얀은 하루 8끼를 먹어도 늘 50~55kg 유지했던지라, 평생 살이 찌지 않을 줄 알았지만 이후 슬럼프와 함께 사기까지 당하게 되면서 조울증과 무기력증이 동시에 찾아와 최대 128kg까지 체중이 불어났었다고 합니다.

ⓒ MBN ‘대한민국 1% 건강청문회’

이어 이하얀은 급격한 체중 증가로 폐가 닫혀있는 것처럼 숨이 턱턱 막혔으며, 공황장애과 비슷한 증상을 느꼈고 운동을 하지 않아도 호흡이 가빠지고 무릎과 관절이 뻑뻑해져 통증이 찾아왔다고 합니다.

또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까지 온몸에 독소가 가득 차 햇빛을 보면 어지럼증에 구토할 정도로 당시 지하 방에서 시체처럼 누워만 있었다고 해요.

그렇게 건강과 생명까지 위협을 받으면서 ‘이대로 이렇게 살다가는 죽겠다’라는 절박함 때문에 이하얀은 자신의 건강비법을 통해 건강을 되 찾는 데 성공했다고 해요.

이를 계기로 현재는 건강 전도사로 불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해독주스

ⓒ MBN ‘대한민국 1% 건강청문회’

‘다이어트는 단순히 미용에 국한된 것이 아닌 생명과 연결된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사람에게 다이어트는 필수다’라고 강조하며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어필한 이하얀의 건강비법은 총 3가지라고 하는데요.

첫 번째 건강비법은 이하얀은 아침에 일어나면 딸과 함께 몸속 독소를 제거하는 간편 해독주스를 만들어 먹는다고 합니다.

준비물은 토마토, 양배추, 브로콜리, 당근, 사과로 재료 손질 후 살짝 데쳐서 파이토케미컬이라는 영양 성분을 증가시켜준다고 해요.

  • 파이토케미컬? 채소 등에 들어있는 식물성 화학물질로 세포손상 억제 및 면역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성분

딸과 커플 스트레칭

ⓒ MBN ‘대한민국 1% 건강청문회’
ⓒ MBN ‘대한민국 1% 건강청문회’

이하얀은 해독주스를 마신 뒤 딸과 함께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하루를 시작한다고 해요.

딸의 경우 하루종일 집에서 앉아서 작업을 하는지라 굳어있는 몸을 이완시켜주기 위해 이하얀의 경우 다이어트 부종 관리를 위해 체형 잡고 군살 잡는 스트레칭을 매일 실시한다고 합니다.

① 서로 등을 대고 앉아주세요.
② 손바닥이 바닥으로 향하게 양손을 수평으로 뻗어주세요.
③ 호흡을 내뱉으면서 서로 같은 방향으로 몸을 기울여 주세요.
④ 호흡을 마시면서 같이 올라와주세요.

팥차

ⓒ MBN ‘대한민국 1% 건강청문회’

① 잘 씻고 물기를 뺀 팥을 15분간 프라이팬에서 볶아주세요.
② 종이컵 한 컵 분량의 볶은 팥과 물 2L를 넣고 20분간 끓여주세요. (팥의 아린맛을 제거할 땐 냄비의 뚜껑을 열고 끓여주시면 됩니다)

이하얀은 아침에 일어나서 해독주스를 마신뒤, 딸과 함께 스트레칭을 하고 이제 부종의 마무리도 부기 제거를 도와주는 팥차를 마신다고 하는데요.

이하얀만의 비법이라는 팥차. 과연 팥차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 MBN ‘대한민국 1% 건강청문회’

팥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있다고 합니다. 팥의 가장 핵심적인 성분중에 하나가 바로 사포닌이라고 하는 성분인데요.

사포닌은 이뇨작용 활성화는 물론 신진대사를 촉진해서 우리 몸에 불필요한 지방에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 칼륨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몸에 있는 나트륨을 배출하고 특히 부종을 없애는데에 굉장히 도움이 되는 식품이라고 해요.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감소를 돕는 수용성 식이섬유도 풍부하고, 변비 증상을 완화하는 불용성 식이섬유소가 함께 들어있기 때문에 장 건강과 체중감량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 과섭취 시 활발한 이뇨작용으로 탈수 증상 주의 및 풍부한 칼륨으로 콩팥 기능에 장애가 있다면 주의

출처 : MBN ‘대한민국 1% 건강청문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