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이 훨씬 사라지고 한결 편해졌어요”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한의사가 공개한 ‘어깨·목 통증’ 잡아주는 마사지법

최근 어깨나 목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는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잘못된 자세를 장시간 유지하거나 스마트폰을 사용 시간이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누르기만 해도 어깨와 목에 생긴 통증을 사라지게 해준다는 마법의 지압법을 소개한다. 

오십견 타파 견정혈 지압법

견정혈 찾기

가장 먼저 고개를 숙였을 때, 목 뒤쪽에 볼록 튀어나온 7번 경추를 찾는다. 그다음 7번 경추와 어깨선(견봉)을이었을 때,  중간 부분 위치가 바로 견정혈의 위치다. 

※ 보통 어깨가 굳었을 때 가장 많이 뭉치는 부위

견정혈 자극법

의자에 앉은 자세에서 척추를 바로 세운다. 그다음 아픈 어깨 쪽의 의자 밑받침을 잡는다. 만약 의자 밑받침을 잡기 어려운 상황인 경우 엉덩이 밑에 손을 깔고 앉아 어깨를 고정하면 된다.

그 상태에서 아픈 어깨의 반대쪽 손을 이용해 견정혈을 누르고, 고개를 반대쪽으로 젖히면서 자극한다. 이때, 자극의 강도는 견정혈을 누르는 세기와, 고개를 젖히는 각도에 따라 조절이 가능하다.

응급처치용 혈자리

수삼리혈

팔을 가볍게 구부린 뒤, 팔 주름의 끝단에서 손가락 4개만큼 내려오면 근육이 만져진다. 이 부위를 눈물이 찔끔날 정도로 강하게 눌러주면 된다.

이 혈자리는 갑자기 목에 극심한 통증이 왔을 때, 눌러주면 즉시 통증을 잡을 수 있는 즉효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