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 운동 중 가장 효과적..” 국가대표 재활 치료사가 알려준 ‘이 방법’ 따라했더니 허리와 무릎 통증이 거짓말처럼 좋아졌습니다.

집에서 셀프로 단 3분만에 틀어진 골반을 바로 잡아주는 운동법을 소개한다.

지난 8월,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스포츠 재활 전문가가 출연해 허리통증, 생리통, 무릎 통증의 원인이 틀어진 골반 때문이라며, 틀어진 골반 잡는 ‘3분 똑딱 운동’을 소개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심할 경우 ‘장기 건강’에도 큰 악영향을 준다고 하니 더 늦기 전에 오늘 소개한 운동법으로 틀어진 골반을 바로 잡기 바란다. 

3분 똑딱 운동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첫 번째 동작

첫 번째 똑딱 운동은 앞뒤로 틀어진 골반을 교정하는 동작으로 벽을 이용해 누구나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운동이다.

가슴 높이 벽에 손바닥을 고정하고, 허리를 쭉 편다. 팔과 다리를 쭉 편 상태에서 한쪽 무릎을 가슴까지 끌어당겼다가 뒤로 최대한 뻗어 올리고 다시 가운데로 돌아온다. 

그다음 엉덩이를 쭉 뒤로 빼면서 허벅지 뒤쪽 근육을 늘여 준다. 이때, 시선은 정면을 고정한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동작 시 무릎, 팔, 허리가 구부러지면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구부러지지 않도록 주의하여 동작해야 한다. 

※ 운동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선 정확한 자세가 중요

이 동작은 양쪽 10번씩 하는 것을 추천한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두 번째 동작

두 번째 동작은 좌우 한쪽이 위로 틀어진 골반을 교정하는 동작이다.

골반이 높은 쪽 다리를 뒤로 펴고, 반대편 다리는 굽혀 런지 자세를 한다. 그 상태에서 무릎을 굽히는 방향으로 깍지 낀 팔을 머리 위로 쭉 뻗는다. 

동작 시 등과 팔을 굽히지 않고, 정확한 자세로 운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동작은 올라간 쪽만 10번 하는 것을 추천한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세 번째 동작

세 번째 동작 역시 좌우 한쪽이 위로 틀어진 골반을 교정하는 동작이다.

날개뼈 밑에 폼롤러를 놓고 바로 눕는다. (폼롤러가 없으면 베개 2~3개를 사용)  다리를 쭉 편 상태에서 올라간 골반 쪽 팔을 머리 위로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한다. 

동작 시 날개뼈의 위치에 정확하게 눕는 것이 중요하다. 

이 동작 역시 올라간 쪽만 10번 하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