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도 매일 챙겨 먹습니다” 모두가 인정한 뇌 과학자가 공개한 죽어가던 뇌세포 되살리는 기적의 음식 1가지

0
264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2014~2018년까지 5년간 치매환자가 71% 증가하면서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치매는 아직까지 완치법이 나오지 않아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한데요.

다행히도 우리 주변에는 치매 예방에 탁월한 음식들이 존재하는데요. 오늘 소개할 ‘이것’은 뇌 기능을 향상시키고 뇌 신경을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죽어가던 뇌세포를 되살리는 기적의 음식

그것은 바로 코코넛 오일입니다.

최근 연구에서 코코넛 오일 효능이 입증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챙겨 먹고 있는데요.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1) 항산화 효능

산화된 세포들이 쌓이면 동맥경화와 노화, 발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나게 됩니다. 코코넛 오일 중에서도 엑스트라 버진 코코넛 오일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합니다.

국내 연구팀에 따르면 12주간 중년 여성들을 대상으로 12주간 매일 코코넛 오일을 섭취하게 한 결과, 섭취하지 않은 그룹보다 산화 스트레스가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2) 뇌질환 예방

중간 사슬 지방산으로 구성된 코코넛 오일은 뇌세포를 보호하고 치매와 같은 뇌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가벼운 인지기능 저하 증상을 보이는 성인에게 코코넛 오일을 섭취하도록 했더니 단시간 내 기억력이 향상되는 효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신경학 전문의 데이비드 퍼머터 박사는 “코코넛 오일이 알츠하이머 발병 요인인 뇌의 베타아밀로이드 플라크를 감소시켜주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3) 치은염 예방

코코넛 오일로 가글을 하면 라우리니산 성분이 구강 내 세균을 녹여 충치 및 치은염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로 코코넛 오일로 10분간 오일풀링을 한 결과, 치은 출혈률이 79.5% → 38.5%로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4) 다이어트

코코넛 오일의 트리글리세라이드(TCM)은 기초대사량을 5% 올려 하루 칼로리 소모를 120kcal까지 증가시켜준다고 합니다.

브루스 파이프의 저서 ‘코코넛 오일의 기적’에 따르면 코코넛 오일은 체내 지방으로 축적되지 않고 바로 연소돼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포만감을 줘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5) 면역력 강화

코코넛 오일은 모유 성분인 라우르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을 높이고 바이러스와 세균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줍니다.

코코넛 오일은 저탄고지 식단에도 활용되는 만큼 당뇨, 고혈압, 콜레스테롤, 자가면역질환 등을 개선시켜줍니다.

코코넛 오일 섭취 시 주의사항

코코넛 오일을 섭취할 때 엑스트라 버진 등급의 오일을 고르고 하루 45g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 공복 또는 식전에 섭취하면 포만감을 높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