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부종계의 교과서..” 폼롤러 하나로 허벅지 붓기와 셀룰라이트 싹 녹여버리는 하체 루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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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효쀼니’ 채널에서 70kg→44kg 총 -26kg을 감량하고 44kg을 유지하면서 매일 빠짐없이 하고 있는 하체 폼롤러 마사지 루틴을 공개했습니다.

‘효쀼니’ 유튜버는 모태 하비였기 때문에 굶기, 하늘자전거, 저염식 안해본 방법이 없다고 하는데요.

ⓒ 유튜브 ‘효쀼니’

-26kg을 감량하면서 깨달은 사실은 하체살은 무조건 붓기관리라고 합니다.

‘효쀼니’ 유튜버는 폼롤러 3년차 고인물로 고통을 못 느껴서 횟수를 정해서 하지 않고 부위별로 시원한 느낌을 받을때까지 해준다고 하는데요.

초보자 분들은 익숙하지 않으니까 부위당 20초씩 무리가 가지 않게 하시는게 좋다고 해요. (점점 시간 늘리기!)

발바닥 지압

ⓒ 유튜브 ‘효쀼니’

먼저 폼롤러 위에 올라가서 가볍게 발바닥을 자극시켜주세요.

종아리 1

ⓒ 유튜브 ‘효쀼니’

폼롤러 위에 무릎을 꿇고 앉아서 종아리 앞부분을 풀어주세요.

그 다음 무릎을 꿇고 허벅지와 종아리 사이에 폼롤러를 끼고 살짝 앉아서 종아리에 자극을 주세요. (종아리 뒷부분을 푸는 동작)

이어 앉아서 살짝씩 양옆으로 왔다갔다 하면서 자극을 주면 시원하다고 합니다.

종아리 2

ⓒ 유튜브 ‘효쀼니’

앉아서 한쪽 종아리를 폼롤러 위에 놓고 다른쪽 다리로 눌러서 종아리를 풀어주세요.

반대쪽 종아리도 위와 마찬가지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다리를 쭉 펴서 폼롤러 위에 올리고 발바닥을 돌려주시면 됩니다.

종아리 3

ⓒ 유튜브 ‘효쀼니’

종아리 안쪽을 마사지해주면 혈액순환에 좋기 때문에 자주 하는 동작이라고 합니다.

반대쪽 종아리도 위와 같이 진행 해주시면 됩니다.

바깥쪽 허벅지 (승마살)

ⓒ 유튜브 ‘효쀼니’

옆으로 누워서 골반 아래에 폼롤러를 대고 위아래로 굴려주세요.

처음에는 진짜 아프기 때문에 위쪽 다리를 바닥에 고정시키고 굴리면 편하다고 합니다.

반대쪽 허벅지도 위와 마찬가지로 진행해주세요.

앞벅지

ⓒ 유튜브 ‘효쀼니’

바닥에 엎드려서 허벅지 밑에 폼롤러를 대고 위아래로 굴려주시면 됩니다.

안쪽 허벅지

ⓒ 유튜브 ‘효쀼니’

안쪽 허벅지는 노폐물이 많이 쌓이기 때문에 이 동작을 자주 해주시면 좋다고 해요.

엎드려서 폼롤러를 바닥에 두고 안쪽 허벅지로 폼롤러를 누르면서 가랑이 부분부터 무릎 바로 윗부분까지 길게 굴리면서 풀어주세요.

반대쪽 안쪽 허벅지도 위와 마찬가지로 진행해주세요.

뒷쪽 허벅지

ⓒ 유튜브 ‘효쀼니’

다리를 꼬고 손을 뒤에 고정시킨 후 폼롤러를 위아래로 왔다갔다 하면서 뒷허벅지를 마사지 해주세요.

폼롤러는 꾸준히 사용하면 붓기와 부종을 없애는데 굉장히 효과가 크기 때문에 동작을 익혀서 매일 매일 해주시면 다리 라인이 달라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효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