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3가지만 기억하세요..” 현직 치과의사가 ‘폐업할 각오’하고 알려주는 치아에 낀 치석까지 싹 다 없애는 칫솔법

양치는 우리가 충치를 예방하고 치아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매일 하는 행동 중 하나다. 그러나 매일 양치를 하는데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충치로 치과를 방문하는 경우가 많은 편이다.

이에 많은 치아 전문가들은 충치가 생기는 주된 원인으로 올바르지 못한 양치질이라고 입 모아 말하고 있다. 실제로 양치를 하루에 몇 번을 하느냐보다 한 번을 하더라도 제대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그래서 오늘은 유튜브에서 큰 인기를 모았던 양치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저 망해도 좋으니 양치 이렇게만 하시고 치과 오지마세요!” 라는 제목에 영상이 ‘치과의사 이상수’ 채널에 공개됐다.

ⓒ유튜브 – 치과의사 이상수

영상 속 그는 양치질의 ‘3단계’ 비법이라면서 자신의 양치 비법을 소개했다.

치아자체 닦기

ⓒ유튜브 – 치과의사 이상수

가장 먼저 치아의 ‘씹는 면’과 ‘옆면’을 칫솔을 이용해 닦아준다. 이때 대부분 ‘회전법’을 사용해 닦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 방법이 쉽지 않은 경우에는 자신만의 방법을 이용해서 닦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한다.

치아사이 닦기

ⓒ유튜브 – 치과의사 이상수

치실이나 치간 칫솔을 이용해 칫솔로 닦이지 않는 치아 사이사이를 닦는 것이다. 보통 20~30대 경우에는 잇몸이 채우고 있어 공간이 좁은 경우가 많은데 이들은 치실을 이용하여 닦아주고, 30대 후반이나 40대 이상인 경우에는 공간이 넓기 때문에 치간 칫솔을 이용해 닦는 것을 추천한다.

잇몸 닦기

ⓒ유튜브 – 치과의사 이상수

잇몸에 경우 ‘칫솔모’를 이용해 잇몸 방향으로 닦아준다. 이때, 격렬하게 닦을 경우 ‘잇몸’이 상처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진동’을 준다는 느낌으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그는 어떤 한 가지 방법으로 이를 다 닦는 것은 아니라고 말했고, 본인이 닦기 쉬운 방식을 선택하여 깨끗하게 닦아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그의 양치질 비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유튜브 ‘치과의사 이상수’ 채널에 방문하여 관련 정보를 얻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