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진짜 효과 있음..” 탈모 진단 받고 병원에서 알려준 ‘이것’ 먹었는데 기적처럼 새 머리카락이 나왔습니다.

현대사회에 탈모는 많은 사람들의 최대 고민거리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있다. 유전, 나이, 호르몬, 영양결핍, 독성, 약물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게 된다.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은 기본이며, 탈모 증상이 있는 사람이라면 먹어야 할 음식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다. 

따라서, 적절한 식이요법과 함께 스트레스를 줄이고, 수면 부족과 같은 생활습관을 개선해야 하는데, 그중에서 탈모를 예방하거나 늦출 수 있게 도와주는 효과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지독한 ‘탈모’로부터 해방시켜 줄 슈퍼 푸드 5가지

1) 검은콩

검은콩에는 모발의 주요 구성 성분인 시스테인이란 성분이 있어 모발성장을 촉진시킨다. 또 다른 성분인 플라보노이드는 혈액 공급을 도와 두피 악화 및 혈액순환 장애에서 비롯되는 탈모 예방에 큰 도움을 준다.

2) 연어

연어 속에는 비타민A가 풍부한데 이는 두피가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해 모발이 빠지는 것을 막아준다. 또한,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3가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어 두피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 두피 건강을 지켜준다.

3) 시금치

시금치는 옛날부터 강장 보혈에 효과가 있는 채소로 널리 알려져 있다. 시금치는 철분이 풍부하며, 철분 흡수를 돕는 비타민C를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탈모 예방에 아주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다.

4) 달걀 노른자

달걀노른자에는 단백질과 비타민B 군에 속하는 비오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 성분은 지방과 단백질의 신진대사에 필수적인 물질로 탈모, 비듬, 지루성 피부염 등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이다.

5) 키위와 딸기

키위와 딸기가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 B, C, E는 피부의 면역력 강화에 탁월하다. 두피 또한 피부의 일부이므로 키위와 딸기를 꾸준히 섭취할 시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또한 키위와 딸기 속에 있는 구리 성분은 머리카락의 색소를 유지하는데도 탁월해 흰머리가 늘고 있는 이들에게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