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떠보니 아침이었습니다..” 불면증 때문에 수면제 먹었는데 ‘이것’ 먹고나서부터 무조건 10분 만에 잠에 듭니다.

건강을 지키는 데 가장 필수적인 것 중 하나가 바로 ‘숙면을 취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성인의 1/3이 불면증을 겪고 있다고 하죠? 하지만 그중 5%만이 병원을 찾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불면증으로 인해 수면을 제대로 취하지 못하게 되면 피로감, 소화불량, 집중력 감소 등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길 뿐 아니라 우울증, 불안감, 신경 예민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불면증에 시달릴때 먹으면 좋은 천연 수면제 음식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따뜻한 우유 한 컵

우유에는 수면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특성이 있는 아미노산인 ‘트리토판’이 들어가 있으며, 칼슘이 풍부해 스트레스를 진정시키는 작용을 해 불면증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잠들기 전 따뜻하게 데워 마시면 좋습니다.

상추

상추에는 멜라토닌이 많이 들어가 있으며, 줄기 속 투명한 흰색의 액에는 ‘락투세린’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고, 이 성분은 진정효과와 최면, 진해효과가 있어 잠자는 것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생 잎을 잘 씹어 먹으면 긴장이 진정되고 편안한 기분이 든다고 합니다.

셀러리

셀러리에는 멜라토닌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수면이 불규칙하거나 스트레스, 우울증이 있는 사람들은 멜라토닌 분비가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에 셀러리를 먹는 것도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셀러리의 잎에는 숙면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A, 엽산, 마그네슘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양파

피로를 느끼는 불면증에는 양파가 또 좋은 도움을 줍니다.

양파의 매운 향기인 ‘알린’ 성분을 맡으면 뇌를 자극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고 정신을 안정시킬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또한 양파를 먹으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어 불면을 해소해 줍니다.

호두

평소 호두를 즐겨 먹으면 혈중 멜라토닌 함량이 3배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대뇌 조직 세포의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불면증과 건망증 치료에 효과적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또한 아몬드도 근육을 적절히 진정시키며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어 좋은 수면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바나나

바나나에는 칼륨과 근육이완제인 마그네슘이 들어있고 수면 촉진 아미노산인 트립토판 성분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바나나를 통해 섭취한 트립토판이 뇌에 도달하는 데에는 한 시간 정도 걸립니다. 따라서 수면 한 두시간 전에 바나나를 먹으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