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 막혀서 터지고 싶으면 드세요” 혈관 관리에 진심인 의사들이 치를 떨며 기피하는 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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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을 위협하는 다양한 요인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 대표적인 게 바로 고지혈증, 동맥경화증 등 입니다.

이런 질병들은 평소 식습관과 밀접한 연관관계가 있는데, 특히 과도한 포화지방이나 탄수화물을 지나치게 섭취하는 것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혈관 벽을 두껍게 만들어서 혈관 질환에 발생 위험률을 상당히 높게 할 수 있습니다.

즉 먹는 것이 곧 혈관의 노화를 가져올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오늘은 혈관 노화를 막기 위해 반드시 피해야 할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 신규철TV

1. 포화지방

혈관 건강을 해치는 가장 안 좋은 음식은 바로 지방입니다.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은 혈관을 노화시키는 주범이라고 하는데요.

포화지방은 우유나 치즈 같은 유제품과 육류, 소시지 등에 함유되어 있는데 포화지방은 우리 몸이 스스로 만들어 낼 수 있어서 따로 먹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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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수소화지방(트랜스지방)

수소화지방은 액상의 불포화지방에 수소를 첨가해 가공하기 쉽도록 고체화한 것으로 마가린 쇼트닝 등의 형태로 과자, 패스트푸드, 인스턴트식품 등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몸에 좋지 않기 때문에 요즘 식품 회사들을 보면 트랜스지방이 없다고 표기를 하는데요. 수소화지방은 보관을 쉽게 하기 위해서 만든 것이기 때문에 쉽게 산화되지는 않지만 심혈관계 질환의 발병을 높이는 주범으로 꼽혀서 가능하면 피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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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짠음식

음식을 짜게 먹어서 소금이 몸 안에 많이 들어오면 삼투압 영향으로 몸속에 수분이 필요 이상으로 많아지기 때문에 혈압이 올라갈 수 있다고 합니다.

심장병이나 고혈압이 있는 분들은 소금 섭취량을 하루에 7.5g 이하로 줄이라는 권고 사항이 나와 있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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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단 음식

설탕은 인슐린을 과도하게 분비하고 인슐린 저항성을 일으켜서 세포 내에 캐러멜 같은 물질을 만들면서 혈관 노화를 촉진한다고 합니다.

설탕 섭취는 최대한 줄이는 게 좋고 혈관 문제가 있다면 사탕, 과자, 청량음료, 아이스크림 등은 가능하면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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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카페인 함유 음식

커피와 같이 카페인이 함유된 음식도 혈관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카페인은 직접적으로 혈관을 수축시키기 때문에 순환계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커피를 꼭 마셔야 한다면 디카페인 커피를 드시는 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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혈관 건강을 지키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먹는 것, 운동하는 것, 체중조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중 가장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것은 바로 먹는 것 아닐까요 ?

혈관 노화를 촉진하는 음식은 피하시고 좋은 음식을 드시면서 운동까지 병행한다면, 젊은 혈관을 쭉~ 유지할 수 있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