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이 힘든 항암 치료 버틴 방법 물어보자.. 진정으로 걱정하며 극복 비법 알려준 유명 개그맨 (+식단)

0
76

유명 개그맨 유상무는 자신의 개인 유튜브 채널 ‘유상무TV’를 통해 “유상무입니다. 항암치료때 정말 도움이 됐던 음식들!! 말씀드릴게요!”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유상무는 가장 많이 듣는 질문 중 하나라며, 항암 치료할 때 잘 버틸 수 있는 자신이 했던 방법들에 대해 소개했다. 

ⓒ유튜브 – 유상무TV

그는 과거 일상생활을 병행하면서 항암 치료를 받을 수밖에 없었기에 더욱 힘들었다고 털어놨다. 심지어 마지막 항암 치료 때에는 약을 삼키는 것조차 힘들었을 정도였다고 말했다.

특히, 하루에 30~40알 정도 되는 약을 복용하다 보니 항상 속이 울렁거리고, 점점 약효가 돌면서 서있을 힘조차 없을 정도라고 하는데, 이런 항암 치료를 잘 받기 위해서는 음식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유튜브 – 유상무TV

하지만, 항암 치료를 할 때는 입맛이 없는 탓에 가장 좋아하던 음식들도 전혀 먹고 싶지 않았다고 한다. 그럼에도 그가 삼시 세끼를 그나마 챙길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지금 소개하는 도움을 주는 음식들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는 정말 신기하게도 항암치료를 할 때면 입맛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몸이 본능적으로 찾는 음식들이 있다며 아래 음식들을 소개했다.

항암치료 때 도움된 음식들

1. 마늘

마늘은 생마늘로 먹을 시 위에 부담을 줄 수 있고, 익혀서 먹을 시 약간 느끼한 맛이 있기 때문에, 항암 치료할 때는 짭조름하게 해서 먹는 마늘장아찌로 만들어 먹는 것을 추천했다.

마늘장아찌에 새콤달콤한 맛이 밥 한 공기 먹는데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됐다고 한다. 마늘은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항암식품 1위 기도 하다.

2. 카레

입맛이 없어 밥 한 공기조차 먹기 버거울 때, 카레가 항상 당겼다며, 거의 매끼를 카레로 먹었다고 한다. 실제로 카레에 들어있는 향신료에는 강력한 항암 성분이 들어있다고 하는데, 몸이 알고 반응하는지 항암 치료할 때 특히 더 몸에 잘 맞았다고 한다.

3. 버섯

컨디션이 좋고, 먹을 수 있겠다 싶으면, 어떤 종류든 상관없이 아무 버섯이나 먹는 것을 추천했다. 만약 버섯이 먹기 힘들 경우에는 믹서기에 버섯을 넣고 갈아 밥과 함께 먹거나 버섯을 우려낸 물, 버섯 가루 등을 이용해 먹으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4. 사골

국이나 찌개 같은 경우에는 간이 쌘 음식보다는 맑은 미역국 같은 음식을 선호했다. 또, 고기를 먹고 싶은데, 먹기에는 부담스럽다 보니, 사골을 내 기름기를 싹 걷어내고,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 입맛이 없을 때 먹었으면 정말 든든하다고 추천했다.

5. 명이나물

반찬 중에서 도움이 됐던 음식 중 하나가 바로 명이나물이다. 명이나물은 명을 더 연명하고 이어진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마늘장아찌와 마찬가지로 명이나물을 장아찌로 담가 먹는 것을 추천했다. 물론, 푸른 잎을 쌈으로 싸 먹어도 도움된다고 한다.

6. 복숭아

많은 과일 중에서도 복숭아가 입에 가장 잘 맞았다고 한다. 항암 치료를 하게 되면 굉장히 입이 마르고, 텁텁해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는데, 이럴 때, 복숭아를 먹으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음료 또한 빼놓을 수 없는데, 음료 같은 경우에는 딱 두 가지만 먹었다고 한다. 매일 아침마다 토마토 주스를, 점심이나 저녁에는 알로에 주스를 먹었으며, 지금까지도 꾸준히 먹고 있다고 추천했다.

ⓒ유튜브 – 유상무TV

간혹 몸에 좋다는 홍삼즙이나 마늘즙과 같은 진액 약품을 먹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반드시 피해야 하는 행동이라고 당부했다.

ⓒ유튜브 – 유상무TV

항암 치료 시 몸의 독소를 해독하는 간에 엄청난 무리가 가게 되는데, 홍삼즙과 같은 진액 약품을 섭취할 경우 간이 버텨내질 못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와 같은 건강식품은 항암치료가 끝나고 몸이 충분히 회복됐을 때 먹어야 한다고 말했다.

ⓒ유튜브 – 유상무TV

끝으로 그는 자신을 포함한 지금 힘든 모든 이들이 좋아지길 바란다며, 지금 소개한 방법들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채널 ‘유상무TV’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