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 효과 기본으로 탑재한 병든 신체 해독하는 놀라운 음식 TOP6

현대사회에 접어들면서 우리 몸은 끊임없이 환경호르몬과 간접흡연, 음주 등의 독성물질들과 싸우고 있습니다. 다행히도 우리 신체는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독성물질을 해독하고 제거하는 역할을 담당하는데요.

그러나 위협하는 독성물질들이 워낙 많아, 과다 유입될 경우 독소를 걸러주는 장기에 문제가 발생해 기능이 저하되고 각종 질병들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신체 해독에 효과적인 음식을 섭취해 배출시키는 음식을 자주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신체 해독에 뛰어난 6가지 음식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G_002-35-1024x683.jpg입니다

1) 비트

비트는 강력한 혈관 독소로 알려진 ‘호모시스테인’을 제거해주는 베타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덕분에 혈관 염증을 없애주고, 혈관을 막은 혈전을 녹여 원활한 혈액순환을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트에 든 ‘베타인’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익히지 않고,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G_001-38-1024x639.jpg입니다

2) 케일

케일에 다량 함유된 엽록소는 손상된 체내 세포를 복구하고, 조혈 작용에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독소로 손상된 세포를 치료하고 예방하는 효과로 몸의 피로가 풀리고, 피부가 재생되는 도움이 있습니다. 또, 비타민U가 풍부해 위염과 위궤양 등 위장질환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G_007-11-1024x683.jpg입니다

3) 블루베리

슈퍼푸드로 선정된 블루베리는 체내 만성염증으로 인한 손상을 줄이고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게다가 위협적인 독소로 알려진 ‘활성산소’를 억제해 항암효과는 물론 콜레스테롤을 없애줍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블루베리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기억력 개선과 노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G_005-26-1024x683.jpg입니다

4) 아보카도

몸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한 아보카도는 ‘체내 독소’를 해독하는 도움을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글루타티온 성분은 ‘간’이 합성 화학물질을 해독하는데 도움을 주며, 발암물질을 막아줍니다. 좁아진 혈관을 확장시켜, 혈전과 콜레스테롤을 없애주고 원활한 혈액순환이 되도록 개선시켜줍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G_006-18-1024x683.jpg입니다

5) 물

물은 우리 몸에 중요한 ‘신장’ 기능을 더욱 활성화 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생체 필터로 알려진 ‘신장’은 혈관에 흐르는 독소를 걸러주고 배출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때, 체내에 수분이 충분해야 신장의 기능이 더욱 활성화되고 독소 배출에 용이해집니다. 성인 기준 하루 2리터 이상의 물을 섭취하는 것이 독소 배출과 충분한 수분 보충에 도움이 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G_003-34-1024x704.jpg입니다

6) 양배추

주변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양배추는 비타민을 비롯한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입니다. 체내 노화를 막아주는 항산화 효과와 항암 효과가 있으며, 위장질환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주3회 이상 양배추를 섭취한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유방암 걸릴 확률이 72% 낮아졌습니다. 풍부한 영양소를 듬뿍 흡수하기 위해선 생양배추를 자주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G_004-32-1024x576.jpg입니다

시대가 발전할수록 환경오염이 심해지고 있으며, 우리 몸은 독소로부터 위협 받고 있습니다. 체내에 독소가 장기간 오랫동안 머물수록 면역계통을 손상시키고 각종 질병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라도 노폐물과 독소를 해독하고 빠르게 배출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