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찬으로 먹어보세요” 기력 망가진 남자가 먹으면 정력이 샘솟는 음식

따뜻한 성질에 쌉살한 맛이 나는 부추는 파와 비슷한 모습이지만, 파보다 가늘고 연하다. 그래서 부추는 생으로 먹기도 하고, 부침개로 부쳐 먹어도 맛있으며, 국이나 반찬에 첨가해 먹기도 한다. 또, 고기를 먹을 때 살짝 양념한 생부추를 함께 곁들여 먹으면 맛도 건강도 훌륭한 한상이 완성된다.

이렇게 활용도 높은 부추는 예로부터 ‘남성의 기운을 보강해 주는 음식’으로 여겨 왔다. 부추가 전립성 기능 및 정력을 강화시켜주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그 외에도 부추는 비타민 A를 비롯해 비타민 C, 항산화 성분 등 우리 몸에 유익한 성분이 아주 많은 식품이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1-37-1024x683.jpg입니다

특히, 부추를 특정 음식과 함께 먹으면 간과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극대화 되는데 어떤 음식과 궁합이 좋은지 알아보고 그 외에 부추의 효능에 대해서도 알아보자.

부추와 사과즙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G_006-30-1024x851.jpg입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부추는 간에 좋은 채소라고 기록되어 있다. 즉, 부추가 간 기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는데, 이때 부추 즙을 내어 마시거나, 부추 생즙에 사과즙을 섞어 먹으면 그 효과가 더욱 강해진다고 한다.

부추와 서리태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G_007-18-1024x768.jpg입니다

대한암예방학회 자료에 따르면 부추의 알릴화합물과 베타카로틴 성분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그런데 부추의 이런 성분은 서리태와 함께 먹으면 그 효과가 극대화 된다고 한다. 서리태에는 비타민 B1인 티아민 성분이 풍부한데, 부추의 알릴화합물과 서리태의 비타민 B1과 만나면 알리티아민이라는 물질을 생성되면서 자양강장과 항암에 뛰어난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한다.

그 외에도 부추는 그 자체로도 우리 몸에 매우 유익한 채소이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5-31-1024x671.jpg입니다

첫번째로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데 부추 속 베타카로틴이 항산화 작용을 해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 발생을 억제해 주기 때문이다.

두번째로 소화기간을 튼튼하게 해주는데, 부추에는 비타민 A와 비타민 B, 그리고 비타민 C가 풍부하며 그 외에도 카로틴과 철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는 동시에 소화기간을 튼튼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G_008-12-1024x587.jpg입니다

또한 부추는 생식기 계통에 좋은데 특히 정력이 떨어지고 추위를 잘 타는 사람들이 부추의 생즙을 내어 먹으면 몸이 냉한 것을 보할 수 있다. 또한 전립선이 약하거나 소변을 본 후 잔변감이 남는 경우, 요통이 심한 여성들 역시 부추를 자주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부추를 자주 섭취하면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부추의 독특한 향은 황화아릴 때문인데 이 성분이 비타민 B1 유도체를 만들어 체내에 오래 남아 있도록 돕기 때문이다. 이렇게 몸에 남아 있는 비타민 B는 몸이 이 영양분을 필요로 할 때 꺼내 쓸 수 있도록 돕는데, 이러한 효능으로 인해 피로회복이 잘 되고 힘이 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