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한 몸매는 많은 이가 바라는 것. 매끈하고 잘 빠진 종아리도 예외는 아니죠? 따라서 남녀 불문하고 예쁜 종아리를 만들기 위해 애를 쓰곤 하는데요.
그런데 이 종아리가 ‘건강의 척도’가 되기도 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종아리는 아래로 내려온 혈액을 다시 올려 보내는 펌프 역할을 하는데 이 ‘밀킹액션’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안돼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 따르면 이 종아리만 잘 관리해도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비만 4대 성인병을 예방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단일 질환 사망률 1위는 뇌졸중, 동맥경화, 심장 질환 등의 혈관 질환까지 이 모든 질환을 한꺼번에 잡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거기에다가 여성들의 로망, 늘씬한 각선미까지 해결할 수 있다고 하는데, 종아리 알도 없애고 4대 성인병도 잡는 셀프 종아리 건강법은 무엇일까요?
20년 이상 톱스타들의 체형관리를 도맡아 하고 있는 근육 마사지 전문가 구동명 씨가 소개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셀프 종아리 건강법
① 한쪽 발목을 반대 쪽 무릎에 올려놓는다
② 두 엄지손가락으로 종아리 가운데 라인을 따라 마사지한다
Point. 종아리 가운데 라인의 정확한 위치에 올려서 팔을 뻗어주듯이 마사지한다
누르는 부위가 아프면, 압력을 약하게 여러 번 반복 해주세요.
③ 정강이뼈(경골) 위에 두 엄지손가락을 올리고 몸 쪽으로 당기듯 눌러준다
④ 두 엄지손가락을 당기듯 눌러서 홈이 생긴 부위를 지그시 눌러 준다
Point. 두 번째 부위의 정확한 위치는 당기듯 눌러서 홈이 생기는 정강이뼈 안쪽 옆 부위
잘 안들어가는 부위는 여러번 반복해서 주물러주면 들어가게 된다.
⑤ 정강이뼈를 따라서 복숭아뼈 아래까지 마사지해 준다
- 뭔가가 쌓여 있던 게 확 풀어지느 느낌. 굉장히 시원함
⑥ 정강이뼈 바깥쪽 옆 부위를 무릎 위에 걸치듯 올린다
⑦ 양손으로 깍지를 껴서 무릎을 잡고 돌려준다
Point. 세 번째 부위는 피로 물질이 많이 누적되는 부위로 마사지를 해 주면 골반, 허리, 목, 어깨까지 편안해진다
* 세 부위를 각각 5~10분씩 양쪽 종아리를 마사지 해주시면 됩니다.
하루에 아침, 점심, 저녁에 3세트로 매일 마사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