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먹은 야식 때문..” 5살 소녀가 단시간에 진행된 노화로 신체나이 50살 된 충격적인 이유

남녀노소가 모두 사랑하는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대표적으론 치킨, 라면이 있습니다. 부모님이 야식으로 라면을 먹을 때마다 라면 국물을 뺏어 먹은 5살 어린 소녀가 신체 나이 50살로 판정되어 충격을 주었습니다. 급속도로 신체 노화가 진행된 어린 소녀의 사연을 알아봅시다.

중국 매체 콰이바오에서는 매일 밤 라면을 먹다가 급속도로 신체 노화가 진행된 한 어린 소녀의 사연을 전했습니다. 익명의 5살 소녀는 유독 라면 국물을 좋아했는데요. 부모님이 야식으로 라면을 먹는 날이면 국물이라도 조금만 달라며 떼를 쓰는 등, 라면에 집착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계속되는 소녀의 부탁에 몸에 좋지 않다고 말리는 엄마를 뒤로한 채 아빠는 매번 라면 국물을 나눠주었고 그렇게 소녀는 거의 매일 라면 국물을 얻어먹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출장을 다녀온 엄마는 수척한 모습으로 힘없이 축 늘어져 있는 딸을 발견하게 됩니다.

급하게 딸을 병원으로 찾았고, 원인을 진단하기 위해 다양한 검사를 진행했는데요. 소녀의 건강 상태는 충격적이었습니다. 소녀의 몸은 급속도로 노화가 진행됐으며 신체 나이로 보았을 때 ’50세’에 이른다는 것인데요. 의사는 소녀의 급작스러운 노화의 원인은 소녀가 매일 먹던 ‘라면’ 때문이라 판단했습니다.

그는 “너무 어린 나이에 인공감미료가 많이 들어간 인스턴트 음식을 지속적으로 섭취해 위장에 부담을 줬다”라며 “라면이 아이의 신체 노화에도 심각한 악영향을 미쳤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소녀의 회복 가능성은 거의 없을 것으로 진단하여 소녀의 엄마는 딸을 안고 오열했다고 합니다. 매체에 따르면 현재 소녀는 희망을 잃지 않고 회복을 위해 병원에서 치료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배달 관련 플랫폼이 다양해지고 간단해지면서 이제는 야식이 습관이 된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이를 ‘야식 증후군’이라고 하는데요. 습관처럼 굳어지기 쉬운 야식 증후군, 야식에 대한 오해와 위험성 그리고 극복 방법까지 알아봅시다.

늦은 시간 야식을 먹으면 살이 더 찔까요? 밤에 먹는 음식은 전부 지방으로 쌓여 밤에 먹으면 살이 더 찐다는 오해가 있습니다.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살은 하루 섭취한 칼로리가 소모한 칼로리 보다 많을 때 찌는 것으로 언제 음식물을 먹느냐는 사실상 체중 변화와는 관련이 없는데요.

즉 체중 증가의 원인은 늦은 시간 야식을 먹는 것보단 적정 칼로리보다 많이 먹을 때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밤늦게 음식 섭취를 권장하지 않는 이유는 늦은 시간 많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소화가 제대로 되지 않은 채 잠에 들 때가 많아 소화기관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특별한 날 야식을 먹는 것은 나쁘지 않지만 좋아하는 수준을 넘어 중독이 되면 병이 될 수 있는데요. 아침에 일어날 때 속이 자주 더부룩하다면 ‘야식 증후군’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야식 증후군이란 늦은 시간에 더욱 식욕이 왕성해지고 꼭 배고프지 않더라도 습관적으로 야식을 먹게 되는 증상으로 야식 증후군에 걸리면 저녁 7시 이후 식사량이 하루 섭취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한밤중에 고칼로리 음식을 섭취해야만 잠이 오는 등 수면 장애를 유발합니다.

야식으로 자주 먹는 음식들에는 라면, 치킨, 피자, 떡볶이 등 위에 부담을 주는 고칼로리의 기름진 음식이 대부분이며 이런 자극적인 음식들을 자주 섭취하게 된다면 체지방이 축적되어 비만으로 이어지고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동맥경화증 등 성인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또한 야식을 먹은 후 바로 침대에 누울 경우 역류성 식도염, 위염 등 위장 질환에 걸리기 쉬우며 비듬과 탈모의 원인이 됩니다.

그렇다면 해결 방법은 무엇일까요? 야식 증후군을 극복하기 위해는 규칙적인 식습관을 갖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아침 식사는 거르지 않고 챙겨 먹는 것이 좋으며 배가 고플 때까지 기다렸다가 식사하는 것보다는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적정량의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밤에 배가 고파 잠이 오지 않는다면 포만감은 크고, 위에 부담이 적은 음식들을 조금 섭취하는 것도 방법인데요. 방울토마토나 당근 등 저칼로리 채소나 과일 등의 재료들을 구비해두면 늦은 밤 즉석식품보단 건강한 음식들로 배고픔을 해결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