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이것’ 따라하자..” 지방이 그득그득하게 자리 잡고 있던 간이 말끔하게 해독됐습니다!

간은 우리 몸에서 해독을 담당하는 아주 중요한 장기인데,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잦은 음주와 간에 부담을 주는 생활 습관으로 오늘도 어김없이 간을 혹사시키고 있다.

간에 이상이 생기면 각종 피부 트러블과 심한 피로감 등으로 우리에게 신호를 보내지만, 단지 통증을 느끼지 못함으로 인해 그냥 지나치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이와 같은 이유로 간의 부담은 계속 누적되게 되고, 이로 인해 만성피로, 더 심할 경우에는 지방간으로까지 악화될 수 있다.

따라서, 평소 간 해독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 오늘은 간 기름기 빼는 간편한 해독법에 대해 소개한다.

간 해독에 좋은 운동법

등 뒤로 8 그리기

편하게 똑바로 선 상태에서 양손을 등 뒤로 포갠다. 그 상태에서 누운 8자 모양을 천천히 2분 정도 그려준다. 이 동작은 평소 움직임이 적은 좌우 방향 옆구리를 자극해 간의 해독 능력을 높여준다.

옆구리 쥐어짜기

편안한 자세로 바닥에 누운 뒤, 발바닥을 땅에 붙인 채 무릎을 구부린다. 다리를 교차해 발바닥이 바닥에 닿도록 한 뒤, 양손을 뒤통수에 올린다.

그다음 교차한 다리와 반대쪽으로 상체를 비틀어 올린다. 이때, 목으로 상체를 들어 올리는 것이 아닌, 옆구리에 힘을 주고, 비틀면서 쥐어짜는 느낌으로 올리는 것이 포인트다. 반대 방향도 같은 방법으로 10번씩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