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에 쌓인 독소가..” 커피 대신 ‘이것’ 마시면 내 몸 깊숙한 곳까지 쌓인 독소가 말끔하게 해독됩니다!

최근 많은 현대인들이 호소하는 만성질환과 만성통증 등의 대부분의 질환은 몸속에 쌓인 독소가 원인이다. 따라서, 질환을 치료하고 싶다면 가장 먼저 내 몸속 깊숙한 곳까지 쌓여 있는 독소를 해독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에 오늘은 몸속 독소를 배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지난 2019년,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유명 한의학 박사 출연해 몸속 독소를 배출하는 방법으로 ‘쑥 청혈차’를 소개했다.

이날 소개된 쑥 청혈차는 혈관 내벽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혈관과 혈류량을 증가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는 차다.

한의학 박사가 소개한 쑥 청혈차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해독하는 쑥 청혈차

재료 – 당귀 5g, 계피 3g, 말린 생강 5g, 꿀, 말린 쑥 5g, 물 600cc(종이컵 3컵)

먼저 국물용 팩을 준비해 말린 쑥 5g, 당귀 5g, 말린 생강 5g, 계피 3g을 넣는다. 그다음 냄비에 물 600cc(종이컵 3컵)를 넣고 팔팔 끓인다. 마지막으로 끓인 물에 준비한 팩을 넣고 5분간 우리면 ‘해독하는 쑥 청혈차’가 완성된다. 

※ 기호에 따라서 쑥 청혈차를 마실 때, 꿀을 약간 넣어 먹어도 좋으며, 한 번 우려낸 팩은 2~3회 사용 가능하다.

당귀 – 혈액 내 독소를 제거하여 혈액을 맑게 유지하는 효과가 있다. 말린 생강 –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돕고, 혈액 내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계피 – 피 속 독소를 만드는 냉기를 제거해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다.

섭취 시 주의사항

쓱 청혈차는 100~200ml를 하루 3잔 이하로 먹는 것을 권장한다. 또한, 한의학적으로 쑥, 생강, 당귀, 계피 모두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기 때문에 평소 열이 많은 체질이나 질환으로 고열이 있는 사람, 특히 주재료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주의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