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 채널에 ‘뇌졸중, 치매, 심근경색, 악성 암의 원인 ‘만성염증’을 없애주는 ‘이것’ 140만 약사 유튜버가 섭취 중인 성분은?’ 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는데요.
특별히 문제가 없는데 잇몸이 계속 붓고 아프거나 얼굴이 붓거나 뾰루지가 올라오거나 감기가 잘 안 낫거나 자가면역 질환이 갑자기 생기거나 원인은 모르지만 어딘가 막 아픈 이런 것들이 만병의 근원인 만성염증 때문이라고 합니다.
영상에 따르면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 유튜버는 이런 만성염증을 제일 무서워 한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만성염증을 예방하기 위해서 반드시 먹고 있는 영양제가 있다고 해요.
140만 약사 유튜버가 실제 섭취하고 있는 뇌졸중, 치매, 심근경색, 악성 암의 원인인 만성염증을 예방하는 영양제는 무엇일까요?
만성염증을 조절하는 약에는 소염진통제, 스테로이드, 면역 억제제 이렇게 총 3가지가 있다고 하는데, 이 약들은 상당히 독한 약들로 오래 복용하기가 힘듭니다.
만성염증은 단기간 1~2주일, 1~2달 먹는 게 아니고 몇 년 동안 지속됐기 때문에 몇 년 동안 관리해 줘야 하지만, 약을 몇 년 동안 먹기엔 무리가 있죠?
따라서 만성염증을 조절할 때는 항염증 작용이 있는 검증된 안전한 영양제들이 탁월한 힘을 보여준다고 하니 꼭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1. 오마비
첫 번재로 기본적인 조합 바로 ‘오마비’라고 하는데요. (오메가3, 마그네슘, 비타민B)
오메가3는 가장 강력하고 검증되어 있는 항염증 성분으로 가장 유효하고 오래 먹었을 때 부작용이 없고 여러 가지 이점이 많기 때문에 무조건 1순위로 드셔야 한다고 합니다. (하루 1~2알 섭취)
마그네슘은 스트레스 조절, 피로개선 위해 복용하는데 오메가3와 더불어서 성인병 예방, 당뇨 예방, 심장 보호, 혈관 이완, 혈압 낮추는데 검증되어 있다고 해요.
비타민B는 피곤함, 스트레스 개선으로 염증 조절. (특히 30~40대 분들께 추천)
2. MSM + 비타민 C
MSM 2000mg + 비타민 C 1000mg 한 방에 고용량을 먹을 수 있어서 하루에 1포씩 먹고 있다고 해요.
MSM 자체가 항염증, 소염작용이 있어서 안전하게 항산화 작용도 보여주면서 항염증 작용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비타민 C는 잘 아시는 것 처럼 항산화 성분으로 꼭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3. 글루타치온
글루타치온은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항산화 성분이며 우리 몸에 외부 독소 등을 해독해주는 성분입니다.
직접적인 항염증 작용이 있어서 글루타치온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글루타치온을 하루에 1포 먹고 있는데 250mg = 유지용량으로 1포면 충분하다고 합니다.
4. 피크노제놀
피크노제놀은 식물성 항산화 성분 중 가장 강력한 검증되어 있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프랑스 소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항산화 성분으로 직접적인 항염증 + 항산화 + 혈관 건강에 좋다고 해요.
5. 레스베라셀
니코틴아미드 리보사이드, 퀘르세틴 파이토솜, 트랜스 레스베라트롤, 베타인
퀘르세틴과 레스베라트롤은 식물성 폴리페놀류 식물성 항산화 성분이며, 니코틴아미드 리보사이드는 우리 몸의 항산화 성분 중에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NAD 수치를 높여준다고 합니다.
베타인은 정상적 호르몬 발현, 신경 대사물질 발현을 도와준다고 해요.
1. 식물성 항산화 성분
– 피크노제놀, 퀘르세틴, 레스베라트롤
2. 합성 성분
MSM, 비타민 C, 글루타치온
오메가3와 이런 강력한 항산화 성분들이 배합이 됐을 때 우리 몸에 만성염증을 조절할 수 있다고 합니다.
좋은 것을 먹으며 운동으로 체중을 조절하고 스트레스를 덜 받고 중금속이나 환경 호르몬 노출이 되지 않도록 일회 용품 사용을 줄이면서 영양제을 섭취하시면 훨씬 더 강력한 효과를 보여준다고 하네요.
만성염증을 조절하는 가장 중요한 성분은 오메가3라고 하는데요.
‘이걸 어떻게 다 먹어’ 하시는 분들은 오메가3 하나라도 드시면 된다고 해요.
좋은 제품을 선정해서 드시길 바랍니다!
출처 : 유튜브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