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리틀약사’ 채널에 ‘암에 걸리고 병드는 지름길! 이렇게 포장된 음식 절대 먹지 마세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습니다.
‘이렇게 포장된 음식’은 유방암, 전립선암, 갑상선암, 자궁근종, 다낭성난소증후군, 생리불순이 다 연결되어 있다고 하는데, 과연 어떻게 포장된 음식일까요?
영상에 따르면 짬뽕, 족발, 마라탕 같은 배달음식을 시켜먹으면 음식이 넘치지 말라고 랩이 씌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명절에 먹다 남은 음식에 랩을 씌워 냉장고에 보관하는 등 이런 행동은 편의상 하는 행동인데요.
이런 행동은 유방암부터 시작해서 전립선암, 갑상선질환 등 다양한 호르몬 질환뿐 아니라 난임이나 근종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배달 음식이나 음식 보관을 위해 사용하는 랩에 주의사항에는 ‘지방성분이 많은 식품에는 직접 접촉 하지않게 하시오.’ 이런 문구가 있다고 하는데요.
랩
뜨거운 음식이나 열을 가하면 뭔가 좋지 않을 것이다 예상은 다들 하시겠지만, 뜨거운 것뿐만 아니라 기름진 음식에 랩을 접촉하면 안된다는 것 혹시 알고 계셨나요?
바로 기름진 음식에 랩에 닿게 되면 환경호르몬이 나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왜 내가 유방암에 걸렸지?’, ‘왜 나는 갑상선 질환에 걸렸지?’ ‘왜 나는 생리전증후군이 심한거야’ 어쩌 이런 고민들이 나도 모르게 이러한 사소한 부분이 쌓여 생긴것 일 수 있다고 해요.
랩을 만드는 주성분은 합성수지로 자동차, 파이프, 필름, 비닐봉지, 페트병 같은 대부분의 생활용품에 사용됩니다.
대부분의 합성수지 자체는 분자량이 매우 커서 식품에 스며들 확률이 아주 적은데요.
하지만 식품을 포장할 때 사용하는 랩은 잘 늘어나고 잘 뜯기고 부드러워야 하기 때문에 이를 위해 ‘가소제’를 첨가한다고 해요.
문제는 바로 이 ‘가소제’에 있다고 하는데, 가소제들이 기름에 잘 녹아 식품으로 스며들 우려가 굉장히 높다고 합니다.
올바른 랩 사용법
① 기름기가 많은 음식은 랩이 직접 닿지 않도록 오목한 그릇에 넣어 포장
② 요리한 고기를 랩으로 장기간 보관하려면 가능한 저온에 보관
③ 전자렌지에 조리 시 랩이 식품에 직접 닿지않게하기, 전자렌지에 오래 돌리지 말기
마지막으로 뜨거울 때 랩에 포장되면 이후 음식이 식으면서 음식에 닿을 수 있기 때문에 배달 온 음식이 랩에 싸여있다면 바로바로 벗겨주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과일, 채소처럼 지방이 적은 음식은 랩에 직접 닿아도 괜찮다고 하네요.
출처 : 유튜브 ‘리틀약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