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알려주지 않은 방법인데요..” 피부과 의사가 매일 밤마다 하는 애플 광대 만들기 운동

떨어진 피부탄력은 얼굴을 더 나이들어 보이게 만드는 요인으로피부 탄력과 노화현상 개선을 위해 피부과를 찾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 20대 부럽지 않은 탱탱한 피부를 자랑하는 40대 이하은 피부과 전문의가 출연하여 매일 밤 직접 하는 운동을 소개했습니다.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이하은 피부과 전문의는 본격적으로 운동법을 소개하기 전에, 간단한 방법으로 피부 탄력을 체크 해볼 수 있다며 ‘피부 탄력 테스트’ 법을 소개했는데요.

집에서 단 1분이면, 또 스테인리스 컵 하나면 바로 체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피부 탄력 테스트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① 스테인리스 컵을 볼에 대고 강하게 5초간 꾹 눌러준다
② 컵을 뗐을 때 1분 이내로 자국이 사라지는지 관찰한다

1분 후 자국이 사라지지 않으면, 피부 탄력이 떨어진 상태로 판단

애플 광대 만들기 운동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보통 볼륨감 있는 예쁜 엉덩이를 애플 히프라고 하죠?

그런 의미에서 이하은 피부과 전문의도 매일 자기 전에 동안을 만드는 데 핵심인 이 중안면 부위 근육을 사과처럼 볼륨을 업 시키는 운동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운동을 하면 처진 피부를 좀 더 위로 끌어올리는 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우리 얼굴에는 표정을 만드는 약 40여 개의 근육이 존재한다고 하는데요.

이마와 턱부위 근육이 발달하면 미간과 입꼬리 내림근이 강화되서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초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반대로 중안부 근육을 즉 광대 부위의 근육을 발달시키면 전체적으로 얼굴 탄력이 올라가면서 주름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① 어금니의 힘을 뺀 채로 입을 살짝 벌린 후 혀는 앞니 뒤 입천장에 가볍게 댄다
② 혀로 입천장을 밀면서 입꼬리는 위로 올려준다
③ 손가락을 볼 근육에 대고 힘을 느끼면서 5분간 유지한다

중안부 근육에 힘이 들어가면 OK

처음부터 무리하기보다는 서서히 시간을 늘려가는 것이 좋다고 해요!

피부 리프팅 효과까지 볼 수 있는 애플 광대 운동. 매일 반복해서 운동하면 동안의 핵심인 애플 광대를 만들 수 있다고 하네요.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