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라면 꼭 드세요” 오늘부터 하루 한 잔씩만 드시면 암이 걸릴 수가 없습니다.

유튜브 ‘김약사TV’ 채널에 ‘여성이라면 오늘부터라도 하루 한 잔씩만 드세요. 암이 걸릴 수가 없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습니다.

영상에 따르면 최근 10년 사이에 암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이러다가 암이 감기만큼이나 흔해지는 거 아니야?’ 라는 말이 나올 정도라고 하는데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59-1024x576.png입니다

특히나 여성암의 경우 증가세가 진짜 남다르게 가파르다고 합니다. 여성암은 대표적으로 유방암, 자궁암, 자궁근종, 난소암, 갑상선암이 있죠?

‘이 음식’은 김약사가 직접 권하는 음식으로 생식기 암 등, 여성암을 예방하는 가장 확실한 음식 재료라고 합니다.

환경호르몬은 유방암, 난소암, 자궁암 그리고 남성에게는 고환암을 유발하는 가장 큰 독소 물질인데, 이 음식은 이런 환경 호르몬을 제거하고 깨진 호르몬의 균형을 잡아준다고 하는데요.

과연 ‘이 음식’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두유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60-1024x578.png입니다

‘이 음식’의 정체는 바로 두유라고 합니다.

다만 조건이 일반 두유가 아닌, 집에서 만든 두유를 먹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두유를 만드는 방법은 너무 쉬워서 전기밥솥에 밥 안치는 것보다 더 쉬울 만큼 만든다고 할 수도 없을 정도라고 합니다.

김약사가 알려주는 두유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두유 만드는 방법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61-1024x578.png입니다

① 콩의 양은 두 스푼(30g) 정도가 맛이 딱 좋습니다
② 콩을 씻은 후에 5분 정도 물에 불려주세요 (안불려도됨)
③ 두유기에 콩을 담고 표시된 선까지 물을 부어줘요
④ 완성까지 20분 정도 걸립니다

이렇게 집에서 직접 만드는 두유는 보시다시피 익콩과 물만 있으면 됩니다.

오롯이 익힌 콩과 물로만 만들기에 콩의 효능을 그대로 지키면서 드실 수 있는 것이라고 해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62-1024x573.png입니다

콩은 4~5년 전까지만 해도 암과의 연관성에 있어서 논란의 대상이었다고.. 먹어라, 먹지 말아라 많이 많았는데 하는데요.

여성암의 원인은 에스트로겐으로,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과잉으로 발현됐을 때 생기는 건데 이 콩이 함유하고 있는 성분 중에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에스트로겐하고 구조적으로 매우 유사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소플라본을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라는 이름으로 부르며, 이소플라본이 여성호르몬 과잉을 부추기지 않을까라고 우려했던 것이라고 하는데, 안심하셔도 된다고 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63-1024x580.png입니다

여러 연구 결과에서도 밝혀졌던 것 처럼 콩이 오히려 유방암에 매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소플라본은 더블액션을 갖는다고 하는데, 즉 반대 양방향으로 두 가지 효능을 동시에 갖는다라는 건데, 여성호르몬이 부족할 때는 채워주고 여성호르몬이 넘칠 때는 오히려 억제해주는 두가지 기능을 가진다고 해요.

과잉일 때는 여성호르몬을 억제해서 여성암을 개선시켜주며, 부족할 때는 여성호르몬으로 대체가 되어서 갱년기 때 갱년기의 자각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골다공증에 굉장히 좋은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하네요.)

출처 : 유튜브 ‘김약사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