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은 전신을 타고 돌며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는 우리의 생명줄입니다.
우리 몸에 일어나는 약 17만 가지 질환 중 90% 이상은 혈관 문제라고 하는데 10분에 1명, 하루 154명이 혈관 문제로 사망하고 있다고 해요.
혈관을 망치는 최대 주범은 바로 고혈압인데, 과연 약을 먹지 않고 고혈압을 개선할 수 있을까요?
MBN ‘엄지의 제왕’에 고혈압 진단을 받은 사람들이 참가해 ‘이곳’을 누르기만 해도 단 3분 만에 혈압을 측정해보는 실험을 해봤다고 하는데요.
3시간, 30분도 아닌 단 3분 만에 놀라운 변화가 일어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20년째 고혈압 약을 복용 중인 이순자 씨와 10년째 고혈압을 앓고 있는 정춘희 씨에게 과연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풍지혈 지압
약 3분간 목 뒤에 있는 풍지혈을 지압해주시면 된다고 하는데요. (고개를 뒤로 젖히는 듯한 느낌으로 넘기면 더욱 효과적!)
뻐근함을 느끼는 정도로 눌러주는 것이 좋으며, 손가락 힘이 아닌 머리 무게로 자연스럽게 눌리는 풍지혈을 지압!
지압 전 이순자 씨의 혈압은 182/94 였는데, 지압 후에는 169/92로 최고 혈압 13mmHg 감소한 모습을 보여줬다고 합니다.
마사지는 남이 해주는 게 최고지만, 혼자서 해야 할 때는 목덜미네 골프공이나 테니스공 등 압력을 줄 수 있는 물건이라면 OK (딱딱한 목침 단시간 사용도 효과적)
셀프 풍지혈 지압
목침을 풍지혈 부위에 댄 후 고개를 가볍게 좌우로 돌리며 지압한다
지압 전 정춘희 씨의 혈압은 140/70 였는데, 지압 후에는 135/70로 최고 혈압 5mmHg 감소한 모습을 보여줬다고 합니다.
심장에서 제일 먼저 쥐어짜서 올라가는 목으로 가는 혈관들이 가장 가까워서 목이 뻣뻣하거나 어깨 등쪽이 뻣뻣하신 분들이 흐름에 장애를 받으신다고 해요.
그래서 혈압이 더 올라가는 악순환이 발생하는데, 풍지혈 지압으로 근육을 풀어줘 혈관을 압박하는 힘을 떨어뜨려 혈액 순환을 원활해지면서 혈압이 떨어지는 것이라고 합니다.
출처 : MBN ‘엄지의 제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