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사도 깜짝 놀랐어요” 물 대신 톡쏘는 탄산수로 머리 감으면 일어나는 일

전지현은 LG생활건강의 헤어 코스테믹 브랜드 ‘엘라스틴’의 첫 모델로 발탁돼 윤기 있게 휘날리는 머릿결을 선보이며 “엘라스틴 했어요”라는 명대사로 인기를 끌었고, 이후 전지현 머릿결은 아름다운 머릿결의 대명사가 됐습니다.

매번 다른 헤어스타일로 브라운관 혹은 무대에 서는 스타들의 머릿결을 보면 ‘머릿결이 어떻게 저렇게 좋을 수가 있지’? 하는 의구심이 드실 것 같습니다.

온스타일 ‘더 바디 쇼’

탱글탱글한 웨이브와 내추럴 펌을 몇 번씩 왔다 갔다 하는 것은 물론, 일주일에 한 번씩 헤어 컬러를 바꾸면 머릿결이 상할법도 한데 오히려 매끈하고 찰랑이는 머릿결. 타고 난 것이라고 생각하실텐데요. 

헤어샵을 방문해 집중 케어를 받는 것은 기본, 집에서도 부지런한 헤어 케어를 병행하기 때문에 이런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전지현의 특별 케어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탄산수 헤드 테라피

온스타일 ‘더 바디 쇼’

탄산수는 마시기만 한다? 물론 마시기만 해도 탄산수가 가지고 있는 효능은 무궁무진합니다.

탄산수는 소화효소가 들어있기 때문에 소화가 잘 될 수 있도록 하는 효과가 있으며 변비해소, 피로회복, 다이어트, 잡냄새 제거, 노폐물 제거, 피부미용까지 다양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펌과 염색 후 모발 손상은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시나요? 틀렸습니다.

탄산수로 모발 손상을 줄이면서 컬러는 더 선명하게 만들 수 있으며 펌은 더 탱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탄산수, 이제 마시지 말고 두피와 모발에 양보해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

온스타일 ‘더 바디 쇼’

PH 4.5~5.5로 약산성을 띠는 천연트린트먼트 탄산수는 알칼리화된 모발을 단단하고 굵게 되돌려 주는 효과가 있으며, 탄산수를 활용하면 물과 샴푸로만 세정했을 때 씻기지 않는 잔여물을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모근을 깨끗이 세정해주는 것은 물론, 혈액순환을 촉진해 탈모를 예방하고 머리카락의 탄력에 도움을 주는 등 두피는 물론 모발 건강에 굉장히 좋다고 하는데요.

여자들의 영원한 로망 ‘찰랑거리는 건강한 머릿결’ 모발에 탄력을 주고 샴푸보다 완벽한 세정력을 원한다면?

온스타일 ‘더 바디 쇼’에서 소개한 전지현 머릿결의 특별 케어법 ‘탄산수 헤드 테라피’는 다음과 같습니다.

온스타일 ‘더 바디 쇼’

먼저 탄산수 헤드 테라피를 체험해할 바디 서포터즈의 두피 상태를 살펴보기로 했는데요.

울긋불긋 예민해진 두피와 클렌징 되지 않아 쌓여있는 노폐물들이 포착됐습니다.

그리고 탄산수 헤드 테라피를 끝낸 두피 속을 살펴보니 눈에 띄게 깨끗해진 것은 물론이고 머릿결은 트리트먼트를 받은 듯 실크 같은 촉감으로 부드러워졌다고 하는데요.

단 3분 이면 찰랑거리는 머릿결로 만들 수 있다고 하니 당장 따라해봐야 겠죠?

온스타일 ‘더 바디 쇼’

STEP 1. 샴푸 전에 브러시로 모발을 정리해주세요.

우선 탄산수 헤드 테라피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 브러시로 모발을 정리해줘야 한다고 하는데요. 아마 샴푸 전 브러시로 모발을 정리해주시는 분들은 거의 없으실거에요.

어차피 머리 감을 건데 굳이 빗어줘야 하나? 라고 생각하실텐데요. 샴푸 전 브러시로 모발 정리를 해주는 것은 각질 제거와 노폐물을 걷어내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 모발 자체에 위에서 아래로 큐티클의 방향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브러시로 빗어서 큐티클층을 가지런히 정리해줘야 탄산수의 흡수력이 더 좋아진다고 합니다.

STEP 2. 두피 위주로 탄산수를 흡수시키며 클렌징 해주세요.

(탄산 기포가 사라지기 전에 클렌징 하는 게 POINT) 탄산수 테라피 적정 시간은? 10분 내외입니다.

STEP 3. 샴푸대에 탄산수가 차게 되면, 탄산수에 모발을 담가 쓸어내리고 두드리면서 흡수시켜 주세요.

(머리가 수돗물에 닿으면 뻑뻑해지기 마련인데, 탄산수는 오히려 부드러워진다고 합니다)

STEP 4. 관자놀이부터 머리 윗부분을 지그시 감싼 채 눌러 가며 마사지 해주세요. 

(탄산수 테라피의 핵심은 두피의 노폐물 제거와 혈액순환 촉진으로 전체적으로 마사지를 꼭 해주세요)

홈메이드 탄산수 테라피

온스타일 ‘더 바디 쇼’

준비물 : 탄산수 1L (인공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탄산수), 물 1L

일반 물 1L, 시판 탄산수 1L 순으로 넣고 섞어주세요. 일반 모발의 경우 3분이내, 염색 모발은 1분 이내로 짧게 클렌징 해주세요. 횟수는 1주일에 1~2번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집에서 누구나 쉽게 하는 탄산수 테라피로 스트레스 받아 예민해진 두피를 건강하게 만드는 것은 물론, 찰랑이는 전지현 머릿결까지 동시에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 온스타일 ‘더 바디 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