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는 생존을 위해 우리 몸에 꼭 필요하지만, 체내 세포 손상 및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는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활성산소란 호흡을 통해서 몸에 들어온 산소가 체내 대사과정을 거치며 생성되는 산소를 말하는데, 생체조직을 공격하고 세포를 손상시키기 때문입니다.
암부터 시작해서 동맥경화증, 뇌졸중, 심근경색증, 파킨슨병, 간염, 신장염 등 현대인의 질병 중 약 90% 이상은 활성산소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몸속의 활성산소를 잡아주시는 것이 중요한데요.
한 건강 프로그램에 생리적 기능을 저하시켜 각종 질병 및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잡고 체내 독소까지 싹 배출시켜 건강은 물론 젊음까지 되찾아주는 마법의 물을 소개하여 화제입니다.
마늘 & 양파 껍질을 이용한 음식이라고 하는데, 과연 어떤 음식일까요?
마늘 양파 껍질 물
바로 마늘 양파 껍질 물이라고 하는데, 마늘 껍질의 항산화 성분은 마늘 알맹이보다 6~10배나 높다고 합니다.
[재료_ 마늘 껍질 4g, 양파 껍질 4g, 물 2L]
① 마늘 껍질과 양파 껍질은 씻어서 말린다
② 프라이팬에 마늘 껍질과 양파 껍질을 볶는다
③ 물 2L에 볶은 마늘 껍질과 양파 껍질을 넣는다
④ 10분 정도 끓이고 약불에서 20분간 은근히 끓인다
마늘 껍질에 영양소가 아주 풍부하다고 하는데, 그 중에서도 열을 가하면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가 증가한다고 합니다.
이런 항산화제가 세포 DNA와 세포막의 산화를 억제 해서 활성산소에 의한 단백질·지질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고 이렇게 되면 혈관 손상까지 보호하게 된다고 해요.
마늘 양파 껍질 물은 오전/오후 한 잔씩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건강 상태에 맞춰 조절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