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물에 ‘이것’ 넣어 먹으면 관절 통증과 염증이 싹 사라진다!

신맛을 내는 대표적인 조미료인 식초는 초산을 비롯해 구연산과 호박산 등 60여 종의 유기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체내에서 복합적인 작용을 하여 피로회복과 면역력 증진은 물론 혈관과 혈액 건강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024x682.png입니다

식초를 더 건강하게 먹기 위해서는 ‘꿀물’에 타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식초와 굴은 서로의 영양소 흡수를 돕고 부족한 성분은 보완하여 건강상 이점을 더욱 높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식초를 꿀물에 타서 먹으면 꿀이 위를 따뜻하게 해주고 위벽을 보호해 주기 때문에 식초의 유효 성분 흡수를 도와 그 효능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해요.

이로 인해 소화 장애 개선 및 염증 억제 관절통증 완화 등 다양한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1024x682.png입니다

식초와 꿀물을 함께 먹는 방법은 따뜻한 물 1컵에 식초 1큰술, 꿀 반 큰술을 넣어 잘 저어서 하루에 1잔 드시면 된다고 하는데요.

단, 식초와 꿀은 열에 약한 성분들이 많아서 너무 뜨거운 물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위장이 약하거나 위산 과다 증상이 있다면, 속쓰림이 발생할 수 있으니 식사중이나 식후에 먹을 것.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3-1024x683.png입니다

서양화 된 식단과 운동 부족, 스트레스 등으로 우리 몸은 점차 산성화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산성화 된 몸은 낮은 PH로 인해 각종 염증의 발생과 만성피로 등을 유발할 수 있는데, 위 식초 꿀물을 꾸준히 마신다면?

식초와 꿀이 우리 몸을 알칼리화 하여 정상적인 PH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4-1024x598.png입니다

또 식초에 풍부한 유기산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혈관 내벽을 보호하고 혈액 내 콜레스테롤과 지방의 생성을 억제해준다고 해요.

이런 작용들은 혈액을 맑게하는 것은 물론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꿀의 풍부한 칼륨 역시 혈관 속 콜레스테롤과 불필요한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이라 혈액과 혈관 건강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하네요.

식초와 꿀에는 각종 비타민을 비롯해 카로틴과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등 다양한 항산화 물질을이 가득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