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으면 땅을 치고 후회합니다” 약사가 ‘이 영양제’를 절대 먹지 않는 이유(심장마비, 뇌졸중, 치매)

유튜브 ‘김약사TV’채널에 ‘약사인 내가 ○○영양제를 안먹는 이유, 먹으면 후회 합니다. 심장마비/뇌졸중/치매 걸릴확률이..’ 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습니다.

건강하지 못한 먹거리나 충분한 영양을 채우지 못하는 식사들 이런 환경들 때문에 건강한 음식을 대신할 수 있는 또 다른 먹거리인 영양제를 찾아서 우리는 참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데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65-1024x575.png입니다

그런데 최선의 선택이라고 여겼던 영양제의 선택이 자칫 최악의 선택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갱년기를 넘기면서 대부분 영양제를 열심히 드시기 시작하죠? 운동도 시작하고 혈액순환제도 챙기고 무엇보다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 좋은 영양제들을 선택 하시려고 많은 노력을 하시는데요.

‘이 영양제’는 치매와 심근경색, 뇌졸중의 발병률을 심각하게 올리고 고혈압까지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뿐 아니라 석회화를 가속화 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 치매 7배, 사망률 40% 높이는 절대 먹으면 안되는 치명적인 영양제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칼슘 단일제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66-1024x574.png입니다

‘칼슘 단일제와 치매 발생 위험도’라는 주제로 연구한 자료에 따르면 (70~92세의 치매가 없는 노인 여성 700명을 대상) 칼슘 단일제를 섭취한 5년이 지난 후 치매 위험률을 조사한 결과 칼슘단일제는 뇌혈관 질환을 가지고 있는 노인 여성의 치매 발현율을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뇌졸중이나 뇌백질 병변이 이미 있는 경우에는 치매 발현률이 더 두드러졌다고 해요.

결과를 보면 치매의 통합 위험률이 2.1배나 높았으며, 그 중 혈관성 치매의 위험률은 무려 4,4배나 높게 나왔다고 하는데요.

혈관성 치매란? 혈관이 막혀서, 폐색이 되어서 오는 것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67-1024x577.png입니다

무엇보다 뇌경색이나 뇌출혈이 있는 상태에서 칼슘제를 단독으로 먹었을 때 치매를 앓을 수 있는 확률이 무려 약 7배나 높아진다고 해요.

또 ‘칼슘 보충제와 심혈관질환 발생 위험도’라는 주제로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칼슘제를 단독으로 섭취한 사람과 하지 않은 사람의 결과를 비교해보니 칼슘제를 섭취한 사람의 심근경색 발병률이 26% 증가, 뇌졸중 발병률은 19% 증가했다고 합니다.

즉, 칼슘 단일보충제는 심혈관 질환 발생의 위험도를 증가시키고 특히 심근경색의 위험을 증가시킨다고 하는데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68-1024x575.png입니다

따라서 반드시 마그네슘이 함유된 칼슘제를 섭취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같이 먹으면 이런 일이 일어날 수가 없다고 하는데, 마그네슘이 칼슘의 흡수를 경쟁적으로 조절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마그네슘의 다른 이름은? 칼슘 컨트롤러 즉 칼슘 조절자로 물론 음식으로 칼슘이 보충되도 이런 일은 절대 생길 수가 없다고 합니다.

음식 속에는 칼슘만 있는 게 아니라 상호경쟁적으로 흡수하는 마그네슘을 포함해서 다량의 여러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좋은 칼슘제 고르는 법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69-1024x574.png입니다

① 마그네슘과 배합된 제제를 선택해야 함
② 마그네슘과 비타민D, 비타민K2를 포함한 제제를 선택하면 최선의 선택!

마그네슘은 칼슘 조절자로 불릴만큼 칼슘의 단독 흡수를 막아서 침착을 막아 신체 조직의 석회화와 경화를 막아줄 수 있다고 해요.

칼슘이 필요 없다는 것이 아니라, 칼슘은 선택적으로 필요한 만큼만 들어와야 하는 중금속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라고 하네요!

출처 : 유튜브 ‘김약사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