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깨 이렇게 먹으면 혈관 탄력도를 높여주고 발암 물질도 제거해 주는 최고의 음식이 됩니다!

숙종이 즐긴 혈관 탄력도 높이는 식재료는 바로 검은깨.

검은깨는 메티오닌과 같은 필수 아미노산이 많아 항암효과와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74-1024x684.png입니다

이 검은깨에서 M-100이라는 물질이 최근 새롭게 발견됐다고 하는데, 이 M-100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혈관에 쌓인 활성산소를 없애 혈관을 탄력있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이 M-100이라는 물질은 발암 물질 제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또 검은깨에는 M-100과 같이 참깨와 들깨에서 전혀 볼 수 없는 영양성분이 하나 더 있는데 바로 검은색을 내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라고 하는데요.

안토시아닌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혈관 탄력도를 떨어뜨리는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혈관을 확장해줘 혈관 탄력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75-1024x576.png입니다

혈관 탄력에 더욱 도움이 되는 섭취 방법은 껍질째, 씨앗째 그냥 통으로 드시는 것 보다는 볶아서 빻아 드시는 게 가장 좋다고 하는데요.

깨 껍질에는 섬유질과 칼슘, 마그네슘, 아연, 철 같은 미네랄 등 우리 몸에 이로운 성분들이 다량 함유디어 있어서 껍질째 드시는 것이 좋지만 깨의 표면은 셀룰로스 라는 섬유소로 이루어져 있다고 합니다.

깨를 먹을 때 꼭꼭 씹어서 먹어야 하지만, 생각만큼 그렇게 잘 씹히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그렇게 되면 결국 몸에 좋은 영양 성분들을 흡수하지 못하고 대변으로 배설되어 버리게 되는 것이죠.

검은깨 활용법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76-1024x771.png입니다

따라서 검은깨를 볶은 후 빻으면 우리 몸에서 흡수하기 쉬운 형태로 바뀌게 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혈관 탄력을 높이는 검은깨 활용법은 무엇일까요?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매일 아침을 먹는 사람들보다 주 2회 이하로 아침을 먹는 분들이 뇌출혈에 걸릴 확률이 36%나 높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검은깨 선식’을 통해서 아침을 챙겨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검은깨 선식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20190426100201L.jpg입니다

① 검은깨는 채를 이용하여 깨끗하게 씻어준다
② 검은깨를 팬에 볶아준다 (벤조피렌이라는 발암 물질이 발생할 수 있어 중간 불에 2~3분 가량 빠르게 볶기)

보통 선식을 만들거나 잡곡을 먹을 때 너무 많은 곡물을 넣는데, 너무 많은 곡물을 넣게 되면 곡물끼리 서로 성질을 해치거나 본인 체질에 맞지 않는 곡물을 섭취할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검은깨와 궁합이 잘 맞고 중성지방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혈액순환을 도와 동맥경화 예방에 좋은 현미.

또 항암 효과가 있는 셀레늄 성분이 들어있어 검은깨와 만나면 항산화 효과를 더 극대화할 수 있는 보리와 함께 먹는 것이 좋다고 해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77-1024x682.png입니다

③ 현미와 보리를 깨끗이 씻어 약한 불에 3분가량 볶아준다
④ 볶은 검은깨, 현미, 보리를 1:1:1의 비율로 믹서에 넣고 갈아준다

그냥 먹어도 좋지만, 두유와 함께 먹으면 맛도 더 고소하고 영양까지 더 챙길 수 있는 한끼 식사로도 든든한 검은깨 선식이 된다고 해요.

단, 당분이 많은 두유은 혈관 건강을 해칠 수 있어 당분이 없거나 적은 제품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