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초에 한 명씩 사망하는 뇌졸중” 의사들이 말하는 뇌졸중 예방하는 식습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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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는 고령화 사회를 넘어 고령화 사회로 진입했습니다.

대한민국 전체 인구 65세 이상 인구 비율이 14%를 넘어섰고 덩달아 노인성 질환도 크게 늘어났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질환이 고혈압과 당뇨병, 골다공증, 뇌졸중, 치매 등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의사들이 말하는 뇌졸중 예방하는 식습관을 알아보겠습니다.

뇌졸중 예방하는 식습관

1. 과일 및 채소 섭취하기

비타민과 미네랄은 우리 몸에 중요한 성분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과일과 채소에 함유되어 있어 매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식이섬유 섭취하기

섬유질을 섭취한다면 혈액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됩니다.

녹말성 음식을 고를 때는 통곡물 또는 현미와 같은 곡물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3. 단백질 섭취하기

포화지방 섭취가 높으면 육류 섭취를 줄이고 가금류(닭) 껍질을 제거하고 단백질 섭취를 콩으로 대체해야 합니다.

고등어나 연어 같은 기름진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4. 설탕 및 지방 섭취 줄이기

설탕과 지방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기름에 튀긴 음식은 지방 함량이 높고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는 직접적인 원인이 됩니다.

탄산음료와 패스트푸드는 당 함량이 높아 체중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5. 염분 섭취 줄이기

염분 섭취가 높으면 혈압을 큰 폭으로 높일 수 있어 하루 6g으로 제한해야 합니다.

패스트푸드와 감자칩, 가공육에 염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의 원인 됩니다.

뇌졸중 중추적인 역할

뇌졸중

뇌졸중 원인은 혈액 내 돌아다니는 콜레스테롤입니다. 적당한 콜레스테롤은 몸에 도움되지만 과다하게 쌓이면 건강을 위협합니다.

오늘 소개한 5가지 식습관만 고쳐도 뇌졸중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