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약 말고 ‘이것’ 드세요” 생강과 함께 먹으면 체내 노폐물 배출해 당뇨 없애줘 보약으로 불리는 궁합 좋은 음식 5가지(+섭취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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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강은 예로부터 선조들이 약재로 사용했을 만큼 엄청난 효능을 지녔습니다. 동의보감에서도 생강의 따뜻한 성질이 양기를 돌게 하고 위장 활동을 원활하게 한다고 기록되어 있는데요.

실제로 생강의 주성분인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은 활성산소로 인해 발생된 체내 염증을 없애고 노화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 정체된 혈액들을 순환하게 해 몸에 활기를 되찾아주고 누적된 피로를 싹 달아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생강 하나만 먹어도 좋은 효능을 얻을 수 있지만, ‘이것’들과 함께 먹으면 효능은 배가 되어 건강 개선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생강과 궁합 좋은 음식 5가지

1) 꿀

꿀은 생강만큼이나 건강식품입니다. 꿀과 생강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면역력을 높이고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해 세포 보호 및 해독 작용을 도와줍니다.

꿀과 생강은 풍부한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신체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고 활성산소를 제거해 세포 보호 및 해독 작용을 도와줍니다.

특히, 꿀은 세로토닌의 활성을 도와 불면증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꿀생강청 만드는 방법

1) 생강 껍질을 벗기고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2) 믹서기에 손질한 생강을 넣고 갈아줍니다.

3) 용기를 끓는 물에 소독한 다음 생강 1 : 꿀 2 비율로 재운 다음 실온에 2~3일 보관해줍니다.

4) 냉장고에서 4일 더 보관하고 생각날 때마다 따뜻한 물에 넣어 먹으면 건강 개선에 좋습니다.

2) 대추

대추는 비타민과 베타카로틴 등 몸에 좋은 영양소를 골고루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폴리페놀의 일종인 탄닌은 체내 염증을 예방하고 외부로부터 침입하는 세균과 바이러스를 차단해줍니다.

또, 풍부한 칼륨 덕분에 정체된 이뇨작용이 활성화 되어, 체내 노폐물과 독성물질이 원활하게 배출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대추생강차 만드는 방법

1) 깨끗이 씻은 말린 대추 20개와 생강 20g, 물1리터를 준비합니다.

2) 대추는 살짝 칼집을 내고, 생강은 잘게 썰어 물에 끓여줍니다.

3) 물이 끓으면 중불로 낮춰, 물 양이 절반이 될 때까지 달여 줍니다.

4) 생강과 대추를 걸러내고, 하루에 1~2잔씩 마시면 좋습니다.

3)

무에는 전분을 분해하는 디아스타아제라는 전분 분해 효소가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음식의 소화흡수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진통 억제 및 향균 효능을 지닌 시니그린 성분이 호흡기 질환과 염증 개선에 탁월한 도움을 줍니다.

무는 생강과 찰떡궁합인데 “겨울에는 무, 여름에는 생강을 먹으면 의사가 필요없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무와 생강을 함께 섭취하면 혈관에 쌓인 노폐물과 콜레스테롤을 배출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염증을 개선시켜줍니다.

생강 무청 만드는 방법

1) 무를 소금물에 깨끗이 씻어 물기를 닦고 납작하게 썰어줍니다.

2) 깨끗이 씻은 생강은 얄팍하게 썰어 무와 설탕과 함께 넣어 버무려주세요. (무10:설탕10:생강1)

3) 일주일 정도 푹 재워놓은 뒤, 40도 이하의 따뜻한 물에 우려 섭취하면 됩니다.

4) 계피

4대 향신료 중 하나인 계피는 생강처럼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정체된 혈액순환을 개선해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또, 계피와 생강은 당뇨환자들에게도 좋은 성분들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는데요.

특히, 계피의 천연인슐린(MHCP) 성분은 혈당과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미국 논문에 따르면 제2형 당뇨병 환자 60명에게 계피를 섭취하게 한 결과, 포도당과 중성지방, 콜레스테롤이 모두 감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섭취방법은 끓는 물에 생강과 계피를 넣고, 끓기 시작하면 은은한 불로 줄여 서서히 우려내 섭취하면 좋습니다.

5) 장어

장어는 비타민A와 B, 칼슘, 철분, 인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대표적인 원기회복 보양식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생강과 궁합이 잘 맞는 음식 중 하나인데, 그 이유는 생강의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이 강력한 살균 작용을 해 식중독균을 없애주기 때문입니다.

장어와 곁들여 먹으면 비린내를 없애주고 단백질 분해효소가 풍부해 소화기능을 강화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엄청난 효능을 지닌 보양식임에도 불구하고 장어의 비린내로 섭취를 꺼려했다면, 생강과 함께 조리하면 원기회복에 큰 도움 얻을 수 있습니다.

생강의 효능은 수 십 번 칭찬해도 부족할 만큼 인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평소 생강의 매운맛과 향 때문에 섭취를 꺼려했다면, 오늘 소개한 식품들과 조합하여 섭취해보는 것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