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이 몰라보게 예뻐졌데요..” 삐뚫어진 척추 균형이 재정립되면서 내장지방 싹 녹여버리는 마법의 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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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쁜 현대인들은 헬스장이나 근처 공원에서 산책하기 보다는 시간과 장소 구애 없는 홈 트레이닝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많은 매체에서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맨몸 또는 기구를 활용한 다양한 운동법을 공개하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할 운동법은 매일 1분씩 꾸준히 자세만 유지해도 배와 엉덩이에 낀 지방을 제거하는 궁극적인 자세입니다. 실제 이 운동법의 효과는 엄청나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운동효과를 극대화하고 싶다면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배와 엉덩이에 낀 지방을 제거하는 자세

자세

바로 요가 자세 중 하나인 ‘다운독’ 자세입니다. 마치 강아지가 앞다리를 뻗으며 기지개를 펴는 자세와 유사하다고 해 견상자세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평소 운동할 시간이 없을 경우 이 자세를 하루에 단 몇 분의 투자한다면 놀라운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운독 자세 방법

  1. 바닥에 얇은 매트를 깔고, 발과 무릎 그리고 양손을 땅에 짚으며 엎드려 자세를 취한다.
  2. 그 다음 천천히 무릎을 들어올리며, 다운독 자세를 유지한다. (천천히 올리는 것이 중요)
  3. 시선은 바닥을 바라보고, 양팔은 허리와 엉덩이까지 일직선이 유지되도록 쭉 펴준다.
  4. 굽었던 무릎을 완벽하게 편 후, 발뒤꿈치가 바닥까지 완전히 닿게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핵심이다.

1) 체중감량 효과

다운독 자세는 몸 전체의 근육을 사용하는 요가 자세로 틀어진 몸의 균형을 바로 잡아주고,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어깨와 가슴, 배,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등 몸 전체를 이용하기 때문에 평소 쓰지 않아 약해졌던 근육까지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몸 전체의 근육들을 활성화시키는 효과로 신진대사가 원활해지고, 체지방 연소에 도움을 줘, 체중감량 효과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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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척추 교정

다운독 자세를 매일 1분씩 꾸준히 한다면 척추질환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이 자세는 딱딱하게 굳어있던 척추의 배열을 균형 있게 잡아주고, 척추 근육을 강화시켜줍니다. 그 뿐만 아니라, 허리 유연성은 물론 허리가 딱딱하게 굳어 발생하는 통증을 완화시켜줍니다.

3) 혈액순환 향상

다운독 자세를 유지하면 심장이 머리보다 위로 가는데, 이때 정체되어 있던 혈액 흐름이 원활해지는 효과가 발생합니다. 혈액순환은 우리 몸에 매우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주는데, 대표적으로 체내 독소 배출과 혈압조절, 면역력 강화 등이 있습니다.

게다가 원활해진 혈액순환은 온 몸 구석구석 필요한 영양분을 빠르게 공급해주기 때문에 신체 활력이 넘치고 막혀버린 수많은 모세혈관을 뚫어줘, 체온이 증가하게 되고 쌓여있던 피로들이 말끔하게 없어지게 됩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면 손발 저림, 수족냉증 등의 여러 증상들이 나타나는데, 평소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다운독 자세로 개선해보기 바랍니다.

4) 다리 부종 제거

오랫동안 서있거나 앉아있을 경우 혈액순환이 되지 않아 다리가 퉁퉁 붓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하체 정맥의 압력이 높아지고 혈액 순환 정체 현상이 일어나면서 부종이 생겨나기 쉬운데요.

다운독 자세는 다리의 긴장을 완화시켜주고 종아리와 허벅지, 엉덩이 등 하체 전체가 스트레칭 되어 부종을 없애줍니다. 꾸준히 반복하면 부종완화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각선미를 가꿀 수 있도록 도움을 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미용 효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얼굴피부의 안색을 밝게 만들어주고 트러블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 뿐만 아니라 영양소가 가득한 혈액이 뇌에 빠르게 공급됨으로써 집중력이 향상되고 두통이 완화되게 됩니다. 평소 피부안색이 어둡고 잦은 두통으로 불편을 느끼시는 분들에게 매우 좋은 자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