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가 끓어질 듯이 아팠는데..” 침 맞아도 안 낫던 극심한 허리통증 ‘이 자세’ 따라하고 귀신같이 좋아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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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 따라다니며 괴롭히는 고질병이 있다면 바로 허리 질환이죠? 하지만 수술에 대한 두려움과 재발 걱정에 수술을 꺼리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특히 허리 통증은 우리 삶의 질을 현저히 떨어뜨리는 요인이라고 하는데요.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 전 스피드 스케이팅 이상화 선수의 전담 트레이너가 출연하여 병원에 가지 않고도 수술 없이 허리 통증 잡는 운동법을 공개했습니다.

집에 있는 기구를 이용해서 누구나 쉽게할 수 있는 초간단 운동법이라고 합니다.

1단계 운동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 운동 밴드가 없는 경우 탄력 스타킹으로 대체 가능
    ① 밴드를 발바닥의 중앙에 걸친 채로 뒤로 누워주세요.

② 밴드를 쥔 손을 당기며 양팔꿈치를 바닥에 대주세요.

③ 밴드를 발바닥으로 밀어 무릎을 일자로 펴 주세요.

④ 천천히 10회를 반복하고 반대편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시행해주세요. (개인의 몸 상태에 맞춰서 다리 각도 조절)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 운동의 효과를 올리는 TIP

- 횟수보다는 올바른 동작이 중요
- 운동은 천천히 하는 것이 더 효과적

햄스트링 근육에 자극이 와야 올바른 동작으로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또 뻗는 다리가 일직선에서 벗어나면,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없다고 해요.

  • 허리 통증이 심한 분은 주의해서 따라 하시기 바랍니다.

2단계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① 의자에 앉은 상태로 한쪽 다리를 굽혀 반대편 허벅지 위에 올려주세요.

② 올린 다리의 무릎과 발을 양팔로 지그시 눌러주세요.

③ 등을 일자로 펴고 앞으로 지그시 눌러주세요.

  • 이 때 고관절 통증이 심하다면 척추가 틀어져 있을 가능성 ↑
    ④ 반대편 다리도 같은 방식으로 시행해주세요.
  • 한 동작당 10회 반복
등을 일자로 편 상태로 앞으로 숙여 햄스트링에 자극이 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

척추를 곧게 편 자세로 상체를 숙여주는 것이 핵심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2단계 운동은 중둔근, 이상근을 이완해 척추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이라고 합니다.

위 운동은 보통은 2~3세트씩 진행하는데, 1세트만 하고 에프터 테스트를 해봐도 햄스트링 근육이 많이 이완된 모습을 볼 수 있었다고 해요.

  • 등을 일자로 유지한 상태에서 본인이 할 수 있는 범위까지만 내려가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하네요.
평소 허리 통증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은, 위 운동을 한 번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고, 언제든 어디에서나 할 수 있어서 더 없이 좋은 운동법인 것 같네요.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