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무게가 쫙쫙 빠지더라고요” 출산 3개월 만에 14kg 감량한 이정현이 흰쌀밥 대신 먹었다는 음식

가수이자 배우 이정현이 출산 3개월 만에 초고속 복귀한 가운데, 몸무게를 -14kg 감량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0일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이정현이 출연했는데요.

출산 후에도 여전한 방부제 미모를 자랑하는 이정현을 본 송은이는 왜 출산의 흔적이 하나도 없냐. 어쩜 티가 안나냐고 감탄했는데요.

이정현은 ‘이것’을 줄이고 3개월 만에 무려 -14kg을 감량했다고 하는데, 이정현의 감량 비법은 무엇일까요?

이정현은 탄수화물을 적게 먹는 것을 최고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꼽았습니다.

흰쌀밥 대신 잡곡밥을 한 주먹 정도 먹고, 채소랑 단백질 이렇게만 먹으니까 몸무게가 쫙쫙 빠졌다고 해요.

이렇게 이정현처럼 탄수화물을 줄이고 충분한 채소와 단백질을 섭취하는 식단은 모든 다이어터들이 입을 모아 칭찬하는 식단인데요.

다이어트를 한다고 식사량을 전체적으로 줄이다보면 각종 미량 영양소가 부족되기 쉬운데, 잡곡밥을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영양소의 보충은 물론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커 폭식을 할 위험도 적어진다고 합니다.

이정현은 과거 편스토랑에 출연해서 자신만의 레시피를 공개해서 화제가 된 적이 있는데요.

특히 그 중에서도 가장 화제가 됐던 것은 바로 만능간장이죠?

이렇게 방송에 출연해서 자신의 레시피를 공개했을 뿐만 아니라, 유튜브 ‘이정현의 집밥레스토랑 Home Cooking with JH’ 채널을 직접 운영하고 또 레시피북을 출간할 정도로 요리에 진심인데요.

든든하고 맛있으면서도 다이어트까지 가능한 각종버섯과 연근 등을 넣고 만든 이정현의 연근 솥밥 레시피를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연근 솥밥

ⓒ 이정현 instagram ‘ mermaidleejh’

가장 먼저 현미 등 잡곡을 1시간 이상 불려주세요. 그다음 각종 버섯을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해주세요. 이후 연근을 1cm 크기로 잘라 식초 1스푼을 넣고 끓는 물에 10분간 데친 다음 밥솥에 잡곡, 버섯, 연근을 넣고 잡곡 취사를 선택해주세요.

양념장 레시피 : 종이컵 한컵의 간장과 물을 6:4 비율로 섞고 다진양파와 파 3큰술, 다진마늘 반 큰술을 넣고 섞은 후 깨소금을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완성된 솥밥에 들기름을 살짝 두른 후 양념장을 넣고 비벼 먹으시면 됩니다.

출처 : 이정현 instagram ‘mermaidleej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