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솟았던 혈당 수치가..” 간식으로 ‘이것’ 만들어 먹자 정상 혈당 수치되고 25kg 감량한 여성

지난 5월,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먹는 음식만 바꿔도 살을 빼는 것은 물론 혈당 조절까지 할 수 있다며, ‘과. 채. 콩. 물 다이어트’를 소개했다. 

이날 방송에는 무려 25kg 감량에 성공한 주인공이 출연해, 자신이 체중 감량하는 데 도움이 된 음식이라며 ‘과. 채. 콩. 물 영양떡’의 레시피를 공개했다.

과. 채. 콩. 물 이란 과일, 채소, 콩, 통곡물의 약자이며, 공개된 ‘과. 채. 콩. 물 영양떡’의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과. 채. 콩. 물 영양떡 레시피

재료 – 곶감 1개, 건포도 20g, 대추 2개, 아스파라거스 2개, 늙은호박고지 20g, 병아리콩 35g, 검은콩 35g, 현미찹쌀가루 170g, 귀리 가루 5g, 뜨거운 물 6 숟가락

가장 먼저 콩을 하루 동안 물에 충분히 불려둔다. 그다음으로 늙은호박고지를 뜨거운 물에 15분 불린다. 이후 모든 재료를 큰 그릇에 넣어 골고루 섞는다.

재료를 충분히 섞었다면 랩을 씌워서 밀봉한 상태로 전자레인지에 3분간 돌린다. 3분 뒤, 그릇을 꺼내 반죽을 다시 잘 섞은 후 전자레인지에 2분을 추가로 돌린다.

2분 뒤, 기름을 바른 그릇을 준비해 떡 반죽을 골고루 펴준다. 잠시 식힌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면 살 빼고 혈당 조절 돕는 ‘과. 채. 콩. 물 영양떡’이 완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