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의 주범이자 만병의 근원인 ‘나잇살’ 나잇살을 무심코 방치하면 당뇨나 각종 성인병, 암, 치매까지 올 수 있다고 합니다. 나이를 먹으면 저절로 찌는 나잇살은 아무리 운동을 해도 또 먹지 않아도 빠지지 않습니다.
이제는 나잇살은 더 이상 살이 아니라 병이라고 해도 무방한데요. MBN ‘엄지의제왕’에 1년만에 25kg를 감량해 나잇살을 빼고 건강을 되찾은 50세 주부가 출연했는데요.
건강을 위협하는 나잇살을 잡고 회춘하는 비법을 공개했습니다. 50세 주부 트레이너가 공개한 비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50세 주부 트레이너가 공개한 비법은 ‘뱃살 잡는 5분 호흡 운동법’ 인데요.
뱃살을 빼는데 5분이면 충분하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그냥 누워있기만 해도 뱃살을 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운동에 필요한 준비물은 달랑 의자 하나 라고 합니다!
중년에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기초적이지만 효과가 확실한 운동. 지금 바로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뱃살 잡는 5분 호흡 운동
뱃살 잡는 5분 호흡 운동은 배에 힘을 주는 것이 핵심이라고 합니다. 뱃살이 어느정도 드러날 수 있는 얇고 타이트한 의상을 입고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배에 힘을 준 상태로 긴장을 풀지 않고 호흡을 하는 것 입니다.
일반적인 복식 호흡은 배를 내밀면서 숨을 들이마시고 배를 집어넣으면서 내뱉는 호흡인데요. 그 호흡법이 아니라 다른 호흡법입니다. 배에 힘을 준 상태로 호흡하라! 반드시 기억해주세요.
① 먼저 누운 상태에서, 무릎이 직각이 되도록 구부려 의자 위에 얹어주세요. ② 엉덩이를 살짝 올려주시는데요. 꼬리뼈를 말아준다는 느낌으로 엉덩이를 살짝 들어 올려주시면 됩니다.
③ 갈비뼈와 명치를 손바닥으로 누르면서 호흡해주세요. (일반적인 복식 호흡과 달리, 복부의 긴장을 풀지 않고 호흡)
갈비뼈를 손으로 눌러주는 이유는?
뱃살 잡는 5분 호흡 운동은 복부에 힘이 풀리지 않고 호흡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지만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분들에게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갈비뼈를 손으로 눌러주게 되면, 호흡 중에도 복부에 힘을 줘서 근육을 잡아당기는 효과가 있으며, 흉곽을 교정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