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을 이렇게..” 72kg였던 여성이 수시로 먹자 22kg 감량한 것

MBC ‘기분좋은날’ 방송에서 ‘이 주스’로 비만과 메니에르병을 이겨내고 22kg 감량 후 건강한 생활을 하고 있는 사례자가 등장해 화제인데요.

사례자분은 산전 산후우울증과 메니에르병의 약 부작용으로 인해 72kg의 비만이였었지만, 사례자분만의 건강 주스 섭취로 22kg까지 감량 후 요요 없이 현재 50kg을 유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MBC ‘기분좋은날’

심지어 미시즈 미인대회 1등과 ICN 세계 월드컵 내추럴 챔피언십 3관왕의 화려한 이력까지! 방송에 출연한 사례자분의 성공 다이어트 비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마늘 주스

마늘은 대표적인 면역 향균 식품으로 마늘의 맵고 알싸한 맛의 알리신을 60도 이상으로 가열 시, 아조엔 성분으로 변해 우리 몸의 노폐물과 독소의 배출을 돕고, 혈당을 낮추고 인슐린 기능을 회복시켜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은 식품입니다.

MBC ‘기분좋은날’

사례자 분은 삶은 마늘을 이용한 마늘 주스를 복용해서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고 하는데요.

또한 마늘 주스에 뿌려 먹은 올리브오일은 불포화지방산으로 포만감을 높여주고, 콜레스테롤 흡수를 막아 혈중 지방 수치를 낮추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합니다.

MBC ‘기분좋은날’

마늘 주스 재료

마늘 중간 크기 10개와 사과 1/2, 레몬 1/2, 바나나 1/2 그리고 올리브 오일을 준비합니다. 마늘 주스에 들어가는 재료인 마늘과 올리브오일, 사과, 바나나, 레몬은 모두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들이죠?

마늘과 올리브오일은 비타민E와 폴리페놀이 풍부하여 암세포를 억제하는 대표적인 항산화 식품으로 마늘 주스 하나로 다이어트 효과 뿐만 아니라, 여러 질환의 예방 및 개선에 효과까지!

MBC ‘기분좋은날’

마늘 주스 만들기

① 삶은 마늘에 사과, 바나나, 레몬 모든 재료를 넣고 믹서기에 곱게 갈아주세요. ②깨끗이 씻은 마늘을 물 500ml를 넣고 마늘이 다 익어서 투명한 색을 띌때까지 30분 정도 푹 삶아주세요. ③ 컵에 따른 후 올리브 오일 한 큰술을 넣어주세요.

마늘 주스가 너무 걸죽하면 물을 125~250ml 정도 추가해서 섭취하시면 됩니다. * 주스의 농도라던지 마늘의 개수는 취향에 따라 변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