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에 ‘이걸’ 넣어 끓여 먹었더니..” 뱃살이 빠지고 허리도 날씬해졌습니다.

일본의 30년 경력의 영양사가 소개해 일본에서 큰 화제를 모은 ‘뱃살 빠지는 음식’에 대해 소개한다. 지난 4월, MBN ‘엄지의 제왕’에는 한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출연해, 뱃살 빼는 음식으로 ‘생강 오일’을 소개했다.

이날 출연한 전문의가 소개한 ‘생강 오일’은 일본의 30년 경력 영양사가 “먹으면 뱃살이 빠지고, 허리도 날씬해진다”라고 소개해 일본 전역에서 큰 인기를 끈 다이어트 음식이다.

전문의는 우연히 본 책을 통해 생강 오일 다이어트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되었고, 생각보다 만드는 법이 간단해 실제로 만들어 먹어본 결과, 안 빠지던 뱃살이 빠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었다고 한다.

전문의가 소개한 ‘뱃살 태우는 생강 오일’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뱃살 태우는 생강 오일

레시피

먼저 생강을 껍질째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편 썰기를 한다. 그다음 냄비에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넣고 중불에서 1분 정도 가열한다.

적당한 온도가 됐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냄비 가장자리에 거품이 올라올 때, 젓가락을 넣어 거품이 생기는지 확인하면 된다.

적당한 온도가 됐다면 손질해둔 생강을 넣고 1분 동안 타지 않게 저으며 가열한다. 마지막으로 소금 간을 하고 용기에 담아 식히면 ‘뱃살 태우는 생강 오일’이 완성된다. 완성된 생강 오일은 채소나 생선구이에 뿌려서 먹으면 된다.

생강 오일 효능

생강 속 매운맛 성분인 진저롤은 에너지 대사를 활성화시켜, 몸에 축적된 지방을 연소시켜주는 효과가 있는데, 생강을 가열하면 진저롤 성분과 함께 쇼가올 성분도 함께 증가한다. 이렇게 증가한 쇼가올은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대사를 활발하게 해 체중 감량에 큰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