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 다리는 말랐는데 배만 볼록 튀어나오신 분들 많이 계시죠? 이런 경우에는 ‘내장비만’을 의심할 필요가 있는데요.
내장비만은 소장, 대장, 간 등 각종 내장 사이사이에 지방이 낀 것으로, 내장지방이 많이 쌓일수록 전신에 염증물질이 분비되면서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지혈증 등의 발병 위험이 높아집니다.
특히 복부에 분포한 내장지방은 대사증후군과 심혈관 질환 발생 위험을 높이는 주요 인자로, 빠르게 없애실 필요가 있는데요.
내장지방은 일반 지방과 달리 단순히 운동만으로 쉽게 빠지지 않는 만큼 한 건강 프로그램에서 소개한 ‘대사증후군 타파 해독 다이어트’ 내장지방 1제거 1분 디톡스 운동을 따라해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
하루에 1분만 따라해도 배에 잔뜩 낀 내장지방이 싹 녹아 배출된다고 하네요.
1분 고강도 디톡스 운동
① 등을 대고 누운 뒤 무릎을 세운다
② 양손을 골반과 배꼽 사이에 올린다
③ 허리를 살짝 든다 (신진대사 촉진에 도움)
④ 숨을 내쉬며 뒤꿈치로 바닥을 쓸 듯 오른쪽 무릎을 쭉 펴준다
발끝은 몸쪽으로 당겨줄 것!
⑤ 양발을 번갈아 가며 무릎을 세웠다가 편다
※ 동작이 익숙해지면 뒤꿈치를 바닥에서 떼고 공중에서 무릎을 세웠다 펴기를 1분간 반복!
중·장년층의 경우에는 서서 하는 고강도 운동은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에 편안함을 위해 누워서 하는 동작의 운동을 준비했다고 해요.
또 누운 자세의 고강도 운동은 심장에 부담을 주지 않으며 혈액 순환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1분 고강도 디톡스 운동은 우리 몸의 복부 가장 안쪽에 위치한 신체 중심을 보호하는 복횡근 자극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복횡근 : 식스팩에서 가로로 놓여 있는 근육
이 복횡근이 약해지면, 대장과 소장 등 내장 기관을 조이지 못해 아래로 쳐치며 위장 아래 공간이 발생하기 때문에 복횡근이 약화될수록 위장이 확장되면서 포만감을 느끼기 위해 과식하게 되는 것이라고 해요.
반면 복횡근을 단련시켜주면 위장이 감소해서 적은 섭취량으로도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