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에 이걸 섞어 먹었을 뿐인데” 1년 만에 -19kg 감량한 다이어트 방법

MBN ‘엄지의 제왕’에 1년 만에 -19kg 감량 후 모델로 인생 2막 연 김주영 씨가 출연했습니다.

김주영 씨는 74kg 당시 부족한 근육량과 복부 비만 때문에 허리 디스크와 전당뇨병으로 고생을 했지만, 다이어트에 성공 한 후에는 허리 디스크 호전은 물론이고 혈당 수치까지 정상으로 돌아왔다고 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98-1024x576.png입니다

그렇다면 김주영 씨는 어떤 음식을 먹고 19kg 감량에 성공한 걸까요?

미국 시사 주간지가 매년 의사, 영양 전문가와 함께 매년 최고의 다이어트 식단을 선정한다고 하는데요.

김주영 씨의 식단은 2022년 최고의 다이어트 식단 2위에 꼽혔다고 합니다.

압도적인 다이어트 식단은 바로 ‘초격차 다이어트’ 플렉시테리언 식단이라고 하는데, 과연 무슨 식단일까요?

플렉시테리언 식단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99-1024x583.png입니다

플렉시테리언 식단이란? 채식을 주로 하되 상황에 따라 육식도 가능한 식단으로 극단적인 채소보다는 때때로 육류를 보충하기 때문에 채식 식단을 길게 지속 가능하며, 기본이 채식 식단이므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또한 비만 개선 뿐 아니라 대사 증후군,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김주영 씨의 플렉시테리언 식단 활용법은 문어숙회, 두부면파스타, 연어스테이크 등을 만들어 먹었지만 매일 먹기는 힘든 식단이죠?

이에 서재걸 의학박사가 초간단 플렉시테리언 식단을 제안했습니다.

달걀카레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201-1024x577.png입니다

카레가 다이어트 식품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커큐민은 카레의 주원료인 강황 속 폴리페놀 성분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결과적으로 카레는 암, 비만, 당뇨병, 만성 염증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달걀 또한 건강한 단백질 식품으로 열량은 낮고 포만감은 높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굉장히 적합하죠?

달걀을 활용한 달걀카레 레시피는 다음과 같습니다.

달걀카레 레시피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200-1024x577.png입니다

[재료_ 달걀 4개, 우유 4T, 카레 가루 4T, 양파 1/2개, 양배추 1/2개, 물 400ml]
– 달걀카레 속 채소는 취향에 맞게 다른 채소로 대체 가능

① 양파와 양배추를 채 썬다
②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부터 볶는다 (양파가 갈색으로 보일 때까지 볶을 것)
③ 양파 색이 갈색으로 변했다면 물과 양배추를 넣고 끓인다
④ 양배추가 익으면 카레 가루를 넣고 걸쭉해질 때까지 끓인 뒤 불을 끈다
⑤ 볼에 달걀과 우유를 넣고 푼 다음 카레 위에 달걀물을 넣고 젓는다

POINT → 팬에 남은 잔열에 달걀을 익혀주세요.

- 양배추 :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이 커서 다이어트 식재료로 적합

- 우유 : 단백질 두 배로 섭취 가능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202-1024x579.png입니다

흰쌀밥 대신 달걀카레와 어울리는 것이 따로 있다고 하는데, 바로 찰보리밥이라고 합니다.

찰보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당질 흡수를 억제하고 포만감을 유지해 체지방 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달걀카레에 달걀 대신 닭고기를 넣는 것도 추천!

출처 : MBN ‘엄지의 제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