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하지마세요” 겨울철에 하면 돈 날리고 차 망가뜨리는 절대 하지 말아야 하는 행동

겨울철에는 미세먼지, 눈, 염화칼슘 등으로 차량이 오염되기 쉽습니다. 하지만 한파와 폭설 등을 동반한 영하의 기온이 지속되기 때문에 세차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평소보다 심각한 오염상태로 하루 빨리 세차하고 싶으시겠지만, 가능하다면 세차를 최대한 미루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EC%9D%B4%EB%AF%B8%EC%A7%80-005-3-1024x577.png입니다
유튜브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코리아’

유튜브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코리아’ 채널에 ‘겨울에 세차하면 돈 날리고 흠집 생깁니다 | 겨울철 세차 주의사항’ 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는데요.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코리아’ 유튜버에 따르면 겨울철에 세차장에 가면 안되는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좀 당황하죠? 당황하지만 이유가 있다고 하는데, 겨울철에 세차하면 돈을 날리는 것은 물론 흠집이 생긴다고 하는데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EC%9D%B4%EB%AF%B8%EC%A7%80-006-4-1024x574.png입니다
유튜브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코리아’

먼저 겨울철에 세차하면 안되는 사람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

어떤 분들이 겨울철에 세차장에 가면 안 되냐면은 본인이 이용하는 세차장이 ‘실외 세차장’인 분들은 겨울철에 가시면 안된다고 합니다.

물론 무조건 가지 말라는 게 아니라 온도가 영하인 경우에 낮시간에도 영하인 경우에는 세차장 가서 세차를 못 한다고 해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EC%9D%B4%EB%AF%B8%EC%A7%80-007-3-1024x577.png입니다
유튜브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코리아’

요즘 세차장들 온수 나오는 세차장들이 많습니다.

많긴 한데 여러분들이 영하 날씨에 그 세차장에 가 가지고 고압수를 뿌리게 되면 얼음으로 갖다 차를 코팅하게 되는 꼴이라고 합니다.

온수가 나오는데 왜 얼음으로 코팅하게 되느냐? 겨울철에 영하 날씨에 한강 어는거 보셨을 거에요.

보통 영하 10도에서 꽤 오랫동안 한 일주일 이상 지속이 돼야지 한강이 얼기 시작하는데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EC%9D%B4%EB%AF%B8%EC%A7%80-008-6-1024x578.png입니다
유튜브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코리아’

그래서 많은 분들이 영하 날씨인데도 불구하고 고압수를 쏘면 그렇게 빨리 얼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여러분들 고압수 쏠 때 그 나가는 물 분사 형태를 보셨나요? 압축분무기로 뿌리는 물안개랑 똑같은 형태로 나갑니다.

여러분들이 일반 호수로 뿌리는 물줄기랑 다르다고 합니다.

굉장히 작은 알갱이로 나가게 된다고 하는데, 물안개가 고압수 노즐을 나오는 순간 영하 온도에 노출되게 되면서 강줄기랑 다르게 360도, 모든 면이 영하 날씨에 노출되게 된다고 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EC%9D%B4%EB%AF%B8%EC%A7%80-009-2-1024x579.png입니다
유튜브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코리아’

한 쪽면만 노출되어 있는 흐르는 물이랑 완전 다르다고 합니다.

엄청 빠른 시간 안에 얼게 된다고 합니다. 그러면 출발한 애가 날라가면서 얼기 시작해서 도장면에 딱 붙는 순간 안 그래도 도장면이 차가운데 식은 애가 가서 붙으면 엄청 빨리 얼기 시작하겠죠?

그래서 여러분들이 영하 날씨에 고압수를 쏘게 되면 차가 얼음으로 코팅이 되게 된다고 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EC%9D%B4%EB%AF%B8%EC%A7%80-010-2-1024x575.png입니다
유튜브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코리아’

그렇기 때문에 한 영하 3도 이하인 날씨에서는 너무 세차를 하고 싶어도 참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되게 간단한 팁이지만 이거 모르시는 분들 세차장 갔다가 얼음으로 코팅하고 오시는 분들 굉장히 많다고 해요. 겨울철 주의사항 중에 한가지니까 꼭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아직 초보이신 분들의 경우 날씨 앱을 봤는데 지금 낮 기온이 영하다, 영하 3도 이하다 그러면 세차장 가지 마세요!

웬만하면 낮 시간에 영상의 온도 일때 세차를 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출처 : 유튜브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