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중지 시급하다ㅋㅋ” 저렴이라서 샀다가 완전 애물단지로 전락해버린 다이소 비추템 TOP 9

필요한 물건이 떨어졌을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은 어딘가요? 바로 다이소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생필품이 가득해 어느덧 생활용품 1등 기업으로 자리 잡아 더 이상 우리에게 없어선 안 되는 존재가 되어버렸습니다.

다양한 생필품을 구매하기 위해 자주 방문하게 되는 다이소지만 때때로 실망을 안겨줄 때가 있는데요. 다이소에서 사면 안되는 비추천템과 그것을 대체할 제품을 알아봅시다.

다이소에서 사면 안 되는 비추천템

1. 미니 채소 다지기

유튜브 – 노멀남편 Korean Normal Hubby

첫 번째 비추천 템은 바로 미니 채소 다지기인데요. 가격은 2,000원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원형 기둥 모양으로 생긴 이 제품은 레버를 누르면 칼날이 아내로 내려오면서 채소를 다져주는데요.

작은 채소를 다지기에 편리해 보여 구매했으나 이 제품은 다져진 채소가 제품 속 칼날 사이사이 끼어들어가 청소하기도 번거로울뿐더러 채소 크기가 조금만 커져도 칼날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해당 제품의 대체품으로는 다이소에서 판매되고 있는 핸들 채소 다지기가 있습니다.

2. 사각 실리콘랩

유튜브 – 노멀남편 Korean Normal Hubby

사각 실리콘랩은 뚜껑이 없는 반찬통, 그릇의 모양에 맞게 뚜껑 역할을 해주는 제품인데요. 제품이 기본적으로 실리콘 두께도 있고 사각형 모양이기 때문에 원형 그릇에 밀폐하면 주변이 울게 되어 밀폐가 금방 풀려버립니다. 또한 겉면에 무늬가 있는 그릇은 밀폐가 제대로 되지 않아 사용이 불가능했습니다.

3. 접착 밀봉기

유튜브 – 노멀남편 Korean Normal Hubby

위, 아래 금속을 접착시키면 열이 발생해 비닐을 녹이면서 밀폐를 하는 방식에 제품으로 주로 과자 같은 밀폐 봉지를 밀폐하는 데 사용되는데요.
다이소 접착 밀봉기는 비닐이 제대로 붙지 않는 등 여러 번 시도에도 밀폐가 제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접착 밀봉기 제품의 대체품으로는 역시나 다이소에서 판매되고 있는 밀폐 슬라이드 락이 있습니다. 슬라이드 락은 두 개의 플라스틱을 지퍼처럼 열었다 닫았다 하는 제품인데요. 매우 깔끔하게 밀봉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뚜껑봉지클립

유튜브 – 노멀남편 Korean Normal Hubby

뚜껑 부위 뒤쪽으로 클립이 집게처럼 길게 나와있는 제품으로 넓은 범위의 구멍을 밀폐하는 용도로 사용되는데요. 사용하는 방법 자체는 어렵지 않았지만, 실제 사용을 해보니 밀폐력이 너무 낮아 클립이 닫히지 않고 뚜껑이 제대로 열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 비추첨템으로 꼽혔습니다.

5. 새우껍질제거기

유튜브 – 노멀남편 Korean Normal Hubby

방아쇠를 당기듯 날을 벌어지게 하면서 새우를 까는 원리인데요. 두꺼운 플라스틱 두께로 새우 안으로 제대로 들어가지 않고 새우 살만 뭉개지는 등 새우 껍질이 제대로 분리되지 않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6. 실리콘 원형 다용도 수세미

유튜브 – 노멀남편 Korean Normal Hubby

양면에 융털처럼 실리콘이 촘촘하게 박혀있는 이 제품의 문제는 실리콘에 세제가 묻으니 계속 미끄러져 손에 힘이 많이 들어가고 제대로 닦이지 않아 일반 수세미보다 세정력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또한 날카로운 면이나 칼을 닦게 되면 실리콘 융털이 잘려나갈 때도 있었습니다.


7. 프라이용 계란틀

유튜브 – 노멀남편 Korean Normal Hubby

계란 프라이를 만들 때 흰 자가 여기저기 흐르지 않도록 잡아주는 틀인데요. 간단해 보이는 이 제품에도 예상치 못한 단점이 있었습니다. 계란이 계란 틀에서 잘 떨어지지 않아 틀과 계란 사이를 모두 긁어서 떨어트려주어야 했습니다.

8. 전자레인지 클리너

유튜브 – 노멀남편 Korean Normal Hubby

시트로된 클리너를 꺼낸 후 전자렌지에 1분간 돌려주면 되는 제품인데요. 사용 전과 사용 후에 변화가 전혀 없어 비추첨템으로 꼽혔습니다.

9. 다이소 요리 핀셋

유튜브 – 노멀남편 Korean Normal Hubby

다이소 요리 핀셋은 벌어지는 넓이가 검지손가락 한마디 정도밖에 되지않아 조금 큰 채소는 잡기 어려우며 얇은 재료도 생각보다 잘 집혀지지 않아 식재료가 찢어지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비추첨” 아이템이 있는 반면 많은 사람들이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꿀템도 정말 많은데요. 모르면 섭섭할 꿀템 제품들도 알아보겠습니다.

이하 출처:유튜브 실용백서 영상 “이 제품들을 두번 이상 재구매한 이유”

두 번 이상 재구매한 꿀템

1. 휴대용 롤백

유튜브 – 실용백서

휴대용 케이스와 22매짜리 리필용 롤백이 포함되어 있는 구성으로 휴대용 케이스 안에 리필용 롤백을 넣어 간편하게 뽑아 쓸 수 있으며 휴대용 걸이가 있어 가방에 걸어주기도 좋습니다. 또한 반려견 대변 봉투로도 쓸 수 있어 유용한 제품입니다. 사용 후 비닐이 나온 반대 방향으로 다시 돌려 깔끔하게 비닐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2. 얼룩제거제 싹 스틱

유튜브 – 실용백서

하얀 옷만 입으면 국물이 튀어버리는 경험을 해보신 적이 다들 있을 텐데요. 고체형으로 된 이 싹스틱은 얼룩이 묻은 옷에 쓱쓱 그어준 후 물티슈로 닦아주면 얼룩이 깨끗하게 지워집니다.

3. 페도라 커피 필터

유튜브 – 실용백서

드립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꼭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으로 커피 드리퍼가 없어도 원두를 내려 마실 수 있는 제품으로 여행지나 캠핑지에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4. 길이 조절 정리함

유튜브 – 실용백서

원하는 길이에 맞게 쭈욱 늘리고 줄여줄 수 있는 제품으로 다양한 사이즈 가구에 맞게 사이즈를 맞춰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제품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다이소에는 다양한 제품이 있는 곳인 만큼 상품별로도 만족도 차이가 큰데요. 가격에 비해 실망스러운 상품이 있는 반면 제품이 너무 좋아 이 가격에 이 상품을? 하는 상품도 있습니다. 오늘은 다이소 쇼핑 실패를 줄이기 위한 비추천템과 추천템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