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저절로 따라옵니다” 부자들이 꼭꼭 숨기는 돈 쓸어 담는 ‘풍수 인테리어’

풍수 인테리어 중에서도 가장 중요하다고 꼽히는 곳이 안방입니다. 잠을 자기 위해 하루의 3분의 1은 머물게 되며, 그 외에도 많은 시간을 머물게 되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가장 많은 시간을 머무는 곳이므로 사람에게 영향력이 가장 큰 곳이라 할 수 있는데요.

안방의 가구 배치나 소품 등 일상생황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인테리어에 따라 우리의 인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가볍게 따라 하기 쉽고, 집안의 분위기와 기운을 좋게 만들어주는 풍수지리 인테리어는 무엇이 있을까요?

아늑하게

밝아야 복이 들어오는 현관 같은 곳이 있는가 하면 안방은 아늑하게 만들어야 재물운이 들어옵니다. 지나치게 어둡거나 밝은것은 재물에 영향을 끼칠 수 있으므로 거실보다 조금 어두운 정도가 적당합니다.

커튼이나 블라인드는 더위와 추위를 막아주고, 따뜻한 느낌이 날 수 있으며, 좋은 기운이 창을 통해 빠져나가지 않도록해 설치하는것이 좋습니다.

풍수지리의 기본은 음과 양의 조화이므로 인테리어에서도 조화를 이루는 것이 중요합니다. 침구나 커튼은 둘 다 화려하게 꾸미기보다는 한 가지는 심플하게 꾸며야 음양의 조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침대 

침대는 혼자 살아도 작은 침대보다는 좀 더 큰 침대를 사용해야 운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침대의 방향은 문과 대각선으로 놓고 문을 바라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은데요.

출입문은 좋은 기운도 들어오지만 나쁜 기운도 함께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침대와 일직선으로 배치하면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침대 머리 방향은 창문 쪽으로 두어야 아침 햇살의 좋은 기운을 받고 활기찬 하루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덧붙여 침대 프레임을 고를 때는 철제보다 원목 프레임이 더 좋으며 만약 철제 프레임을 사용한다면 따뜻한 느낌의 침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침구

침구류도 인테리어 소품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침대커버와 이불이 모두 화려한 것은 배우자의 바람기에도 좋지 않고, 재물이 빠져나갈 수 있다고 하니 너무 튀는 것보다는 단색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베개 커버로 검은색은 피하는 것이 좋고, 큰 베개를 베면 취업운이나 직업운이 상승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침구류는 자주 세탁하거나 갈아줘 청결한 상태를 유지해야 재물운 상승에도 좋은점도 꼭 기억해주세요.

피해야 하는 물건

전자제품의 백색소음은 수면을 취하는데 방해가 되고, 심리적으로도 불안정해질 수 있습니다.

거울은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는 효과는 있지만 풍수지리에 따르면 거울에 잠자는 모습이 보이면 애정운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은 정말 이쁘지만 알레르기 등을 일으킬수 있으며 활짝 핀 좋은 사람의 기운을 빨아들일 수 있으므로 침실에는 꽃이 핀 화분을 두지 않는 게 도움이 됩니다.